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가을의 문턱 9월, 산림청장과 함께 ‘지키는 숲여행’ 떠나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가을의 문턱 9월, 산림청장과 함께 ‘지키는 숲여행’ 떠나요
    산림청은 다음 달 1~2일까지 1박 2일간 마을을 든든히 지켜온 아름다운 숲속을 걷고, 보고, 듣고, 체험하며 숲의 가치를 느끼는 ‘지키는 숲여행’을 진행한다고 20일 발표했다.

    산림청은 민간연구소와 함께 다양한 분야의 패널을 초대해 전국의 숲여행 명소와 코스를 시리즈 형식으로 소개하는 숲여행 프로그램을 5월부터 매달 진행하고 있다.

    이번 숲여행은 전라남도 담양군을 방문해 죽녹원과 메타세콰이어길에서 산림욕을 즐기고 진도군에 소재한 울돌목과 남도 수묵화의 산실인 운방산림, 관매도 등을 탐방한다.

    참가 신청 접수는 20일부터 정원 마감시까지이며, 희망자는 위탁기관인 ‘THE 관광연구소’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선착순으로 30명 내외의 참가자를 모집(참가비 유료)하며, 참가자에게는 수기공모를 통해 다양한 경품도 지급한다.

    하경수 산림청 산림복지정책과장은 “10월에는 양구 펀치볼 지역으로 숲여행을 떠날 계획”이라며 “국민들과 함께 다양한 숲여행 프로그램을 개발해 치유·체험·휴양 등 대국민 산림복지서비스의 질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대전=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노인 평균 투병비용 3200만원… 자녀가 절반 지원"

      삼성생명 은퇴硏 보고서…"부모 의료비 지원 자녀 82%가 소득감소"노인의 투병 비용이 평균 3천200만원이며, 자녀가 약 절반을 부담하고 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삼성생명 은퇴연구소는 전국의 부양자 4...

    2. 2

      [와글와글] 친구가 아이 백일에 기저귀 말고 금반지 반 돈 받고 싶어 해요

      최근 과도한 경조사비가 주는 부담감을 호소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지난해 한 취업사이트가 진행한 설문에 따르면 직장인들이 한 달 평균 지출하는 경조사비는 인당 11만 9000원이었으며, 20만 원 이상을 쓰는 사람도 ...

    3. 3

      내년 고1·고2·고3 학생들, 각각 다른 수능 공부한다

      입시제도가 계속 바뀌면서 내년 고등학교에서는 1∼3학년 학생들이 각각 출제범위가 다른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준비하는 상황이 벌어지게 됐다.20일 교육계에 따르면 교육부가 최근 대입제도 개편방향을 발표하면서 202...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