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부터 발급 신청접수…사업자로 신한카드사 선정

성남지역 아동수당 지급 대상자의 체크카드 발급 신청이 오는 27일부터 신한카드사 사이트를 통해 이뤄진다.

성남시는 지역 사업체 전용 아동수당 체크카드 발급 사업자 공모(7.31∼8.9)에 접수한 3개 카드사를 놓고 제안평가위원회를 열어 최근 신한카드사를 선정했다고 21일 밝혔다.
성남시, 아동수당 체크카드로 매달 11만원씩 지급
소득 규모와 상관없이 만 5세 이하 아동을 둔 모든 가정(4만3천여 명)에 인센티브(1만원)를 포함한 월 11만원의 아동수당을 체크카드 방식으로 지급하기 위한 절차다.

성남시 아동수당 지급 대상자가 해당 카드사로 신청하면 오는 9월 18일까지 수령 지정한 곳으로 체크카드를 배송한다.

체크카드는 다음 달 21일부터 사용할 수 있다.

한번 발급받으면 매달 25일 아동수당 지급일에 자동 입금된다.

성남시의 아동수당 체크카드는 카드단말기 가맹점 4만8천여 곳에서 사용할 수 있다.

어린이집과 유치원, 학원, 동네 병원, 약국, 키즈카페, 산후조리원, 중소형상점 등 사용처는 다양하다.

지역경제와 무관한 대형 마트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

아동수당은 소득수준 하위 90%(2인 이상 전체 가구 기준)의 만 0∼5세 아동에게 매달 10만원을 지급하도록 하고 있다.

성남시는 그러나 이런 정부 계획보다 지급 범위와 규모를 확대해 대상 아동을 둔 지역 내 모든 가정에 인센티브를 포함한 아동수당을 체크카드 방식으로 지급하기로 하고, '성남시 아동수당 상품권 지급 및 아동수당 플러스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을 추진해왔다.

이 조례안은 20일 시의회 상임위원회 심의를 통과했으며 27일 본회의에서 최종 처리될 예정이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