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내달 14일 평화누리캠핑장에서 2500명 참여하는 '공정캠핑' 열린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는 내달 14일부터 16일까지 DMZ와 근접한 캠핑장인 평화누리 캠핑장에서 공정캠핑을 연다고 23일 발표했다. 공정캠핑은 캠핑지 현지에서 물건을 구매하고 그 지역의 문화와 분위기를 즐기며 지역민, 관광객, 자연이 상생하는 방식이다.

    공정캠핑은 평화누리 캠핑페스티벌’ 행사로 임진각평화누리에 위치한 캠핑장에서 진행된다.

    평화누리 캠핑장DMZ와 멀지 않은 민간인통제구역에 인접하고 있어 캠핑객들은 분단의 현장에서 평화를 느끼는 이색캠핑을 즐길 수 있다.

    캠핑행사는 400여 팀, 2500여 명이 참여가능하며 공정캠핑을 주제로 다양한 체험과 부대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캠핑객들은 공정캠핑 기간에 파주시에서 결제한 카드 영수증을 제출하면 공정캠핑 경품권을 받아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로컬푸드 캠핑요리왕’, ‘군번줄 만들기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열린다.

    캠핑 페스티벌과 함께 피크닉형 음악축제인 평화누리 피크닉 페스티벌’(9.15)도 열려 캠핑객들은 음악공연도 즐길 수 있다.

    평화누리 피크닉 페스티벌YB, 백지영, 자이언티, 제이레빗, 노리플라이, 이지형, 디에이드 등 탄탄한 라인업으로 구성됐다.


    캠핑 페스티벌은 도와 국내 최대 캠핑 동호회인 캠핑퍼스트(cafe.naver.com/campingfirst)가 공동으로 진행한다.

    신청은 오는 27 경기관광포털(www.ggtour.or.kr)에서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관련 문의는 경기관광공사 창조관광팀으로 하면 된다.


    경기관광공사 관계자는 “DMZ, 민통선 등 분단을 상징하던 곳에서 지역, 지역주민, 캠핑객이 모두 함께하는 평화의 행사로 준비 중이라며 공정캠핑, 음악공연, 체험을 모두 즐길 수 있다고 말했다. 수원=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권영진 "新기술 테스트베드 대구… 도시의 경험 수출하는 시대 열겠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이제는 기업이 상품만을 수출하는 시대는 지났으며, 상품과 서비스를 융합한 도시의 교통·의료·환경·스마트시티 등 도시의 경험을 파는 시대”...

    2. 2

      청주시, 230억 투자유치… 바이오헬스社 3곳과 협약

      충북 청주시는 큐라켐, 푸디웜, 코스메틱솔루션케이 등 바이오헬스 관련 3개 기업과 투자협약을 맺었다고 22일 발표했다.큐라켐은 신약 개발에 필수적인 방사성 동위원소 표지 화합물을 연구개발하는 전문기업이다. 오송첨단의...

    3. 3

      "내년엔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로 오세요"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조직위원회가 제18회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참가국을 상대로 프레젠테이션을 여는 등 ‘2019광주FINA세계수영선수권대회 및 2019 광주세계마스터즈선수권대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