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아이돌', 66개국 아이튠스 '톱 송' 1위
그룹 방탄소년단의 리패키지 앨범 '러브 유어셀프 결 앤서'(LOVE YOURSELF 結 Answer)가 세계 아이튠스 차트를 석권했다.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난 24일 오후 6시 공개된 이 앨범은 미국, 캐나다, 일본, 브라질, 영국 등 세계 65개 지역 아이튠스 '톱 앨범'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또 타이틀곡 '아이돌'(IDOL)은 66개 지역 '톱 송' 차트 정상에 올랐다.

미국 래퍼 니키 미나즈가 피처링에 참여한 버전은 니카라과, 마카오, 도미니카공화국 등 9개 지역 1위에 올랐다.

특히 미국 아이튠스 '톱 송' 차트에서는 '유포리아'(Euphoria)가 2위, 니키 미나즈 피처링 버전의 '아이돌'이 3위를 기록하는 등 수록곡 26곡 모두 '톱50'에 진입하는 인기를 보여줬다.

앞서 국내에서도 음원 공개 1시간 만에 각종 음원차트 1위를 휩쓸었으며 수록곡들이 '줄 세우기'를 하며 10위권을 장악했다.

또 '아이돌' 뮤직비디오는 한국 가수로는 최단 기간인 6시간 35분 만에 유튜브 조회수 2천만 뷰를 돌파했다.

1천만 뷰를 돌파하는 데는 4시간 55분밖에 걸리지 않았다.

방탄소년단은 25일 서울 잠실종합운동장 올림픽주경기장에서 열리는 '러브 유어셀프'(LOVE YOURSELF) 서울 콘서트에서 신곡 무대를 최초 공개한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