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봉화 엽총 사건`추가 피해 막은 박종훈 씨 `LG의인상` 수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봉화 엽총 사건`추가 피해 막은 박종훈 씨 `LG의인상` 수상
    <사진=LG의인상 수상자 박종훈 씨>

    LG복지재단은 최근 경북 봉화군에서 발생한 `엽총 사건` 때 피의자를 제압해 추가 인명 피해를 막은 박종훈 씨에게 LG 의인상과 상금 3천만 원을 전달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박 씨는 지난 21일 소천면사무소에서 경로당 보수공사 건으로 담당 직원과 대화하던 중 총소리를 들었고, 박 씨가 피의자를 발견했을 때는 이미 두 차례 엽총 발사 후 다른 사람에게 총구를 겨누고 있을 때였습니다.

    이를 본 박 씨는 곧장 현장으로 달려가 피의자를 제압했습니다.

    피의자와 몸싸움 끝에 엽총을 빼앗아 던졌고, 다른 직원들과 힘을 합쳐 피의자를 붙잡아 출동한 경찰에게 인계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총알이 두 발 더 발사됐지만 추가 인명 피해는 없었습니다.

    당시 사건 현장에서는 임산부를 비롯해 20여 명이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박 씨는 "막기 위해 달려드는 순간 총구를 내게 돌렸지만 제압하지 않으면 더 큰 사고가 날 것 같았다"며 "추가 피해를 막을 수 있어 다행이지만 평소 알고 지내던 직원이 목숨을 잃어 너무 안타깝다"고 말했습니다.

    LG복지재단 관계자는 "자칫 자신의 목숨을 잃을 수도 있는 일촉즉발의 상황에서 추가 희생자를 막기 위해 엽총으로 사격을 가하고 있던 피의자를 맨몸으로 제압한 박 씨의 용기 있는 행동을 격려하기 위해 수상한다"고 밝혔습니다.

    LG복지재단은 `국가와 사회정의를 위해 자신을 희생한 의인에게 기업이 사회적 책임으로 보답한다`라는 고 구본무 회장의 뜻을 이어가기 위해 앞으로도 의인들을 꾸준히 발굴해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송민화기자 mhsong@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모십니다] '코스피 5000시대 투자 전략' 강연회

      한경미디어그룹과 한경매거진&북은 1월 29일 ‘코스피 5000 시대와 CES 2026 이후 투자 전략’ 강연회를 개최합니다. 코스피 5000 돌파 이후의 장세를 전망하고 투자 유망 섹터를 짚어보...

    2. 2

      LG그램(gram), 초경량 노트북에 멀티 AI·대용량 배터리 장착

      ‘LG그램(gram)’이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LG전자는 지난 6일 미국에서 개막한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3. 3

      KFC, 차원 다른 치킨·버거 레시피…메뉴 업그레이드

      글로벌 치킨·버거 브랜드 ‘KFC’가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 패스트푸드 부문에서 3년 연속 대상의 영예를 차지했다.KFC는 40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