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A 서울지식재산센터, IP디딤돌 ‘IP창업Zone IP창업스쿨 3기’ 교육 과정 참여자 모집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9월 5일 13시까지 SBA 홈페이지 통해 온라인 신청
9월 11일~10월 12일까지 IP/창업 교육 총 10일 차 과정 진행
SBA "우수 아이디어가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 지원할 것"
9월 11일~10월 12일까지 IP/창업 교육 총 10일 차 과정 진행
SBA "우수 아이디어가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 지원할 것"
SBA(서울산업진흥원) 서울지식재산센터는 오는 9월 5일(수) 13시까지 ‘IP창업Zone IP창업스쿨 3기’ 교육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서울 시민 및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하는 이번 과정은 맞춤형 교육을 통해 지식과 사례를 공유하고 지식재산 경영 역량을 강화하고자 기획됐다.
기술 기반 창업 유도를 위해 창업 아이디어 발상부터 기술 보호 및 사업화 전략, 비즈니스모델 등 실제 사례 및 실습 중심으로 단계별 교육을 실시해, 실무에 적용 가능한 교육을 제공하는 게 목적이다.
‘IP창업Zone IP창업스쿨 3기’의 교육은 오는 9월 11일(화)부터 10월 12일(금)까지 총 10일 동안 1단계 지식재산권 교육과 2단계 창업 교육 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지식재산권 교육은 지식재산 권리화 및 보호 전략, 스타트업 트렌드 및 창업동향, 창의적 사고 및 아이디어 발상, 소프트웨어 지식재산권 보호 전략, 지식재산 정보·검색 등 총 5회 차 교육이 예정돼 있다.
역시 5회 차로 진행되는 창업 교육은 창업의 이해, 비즈니스 모델 캔버스#1, 비즈니스 모델 캔버스#2, 창업 출구(영업) 전략, 소셜 브랜드·마케팅 전략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수강생은 교육 및 교재 비용 전액을 무료로 지원받는다. 총 40시간의 교육 시간 중 80% 이상 출석 시 교육을 수료하며, 교육 확인서를 지급받게 된다.
이후 IP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지식재산권과 관련한 컨설팅 및 아이템 진단, 창업사업전략, 창업마케팅 등 창업 컨설팅을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교육 수료자 및 우수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3D모형 설계 및 제작과 아이디어 구체화를 통한 국내특허출원 등이 지원된다.
SBA 서울지식재산센터는 이 외에도 지식재산권 관련 지원 제도 정보를 수시로 제공하고, 창업자를 대상으로 신규브랜드개발(재능나눔) 지원, 유관기업 창업 지원 사업 신청 시 컨설팅 및 확인서 등의 제공을 통해 우수 아이디어가 성공적인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서울산업진흥원 임학목 기업성장본부장은 “2018 IP디딤돌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IP창업Zone IP창업스쿨 3기는 올해 마지막 교육 과정이다”라며 “SBA는 뛰어난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창업자들이 실제 창업에 성공하고, 우수한 기업으로 육성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 및 지원을 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IP창업Zone IP창업스쿨 3기’는 서울 시민 및 예비창업자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SBA홈페이지를 통해 교육 양식 작성 후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경규민 한경닷컴 기자 gyum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