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임종석 "소득주도·혁신성장·공정경제 선택 아니라 병행돼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판문점선언, 국회가 힘을 실어달라"

    임종석 대통령 비서실장은 28일 "소득주도성장, 혁신성장, 공정경제는 선택이 아니라 병행돼야 한다는 것을 다시 한번 강조한다"고 밝혔다.

    임 실장은 이날 국회 운영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 업무보고를 통해 "문재인정부는 사람중심 경제정책을 추진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임종석 "소득주도·혁신성장·공정경제 선택 아니라 병행돼야"
    임 실장은 "정부는 좋은 일자리 만들기를 국정운영 중심에 놓고 많은 노력을 하고 있음에도 고용상황이 개선되지 않고 있다"며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고, 일자리의 양과 질이 개선될 수 있도록 더욱 다양하고 강력한 대책들을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세수 전망이 좋은 만큼 적극적인 재정정책을 추진하고, 지역밀착형 사회간접자본(SOC)에 과감히 투자하겠다"고 설명했다.

    임 실장은 또 "혁신성장과 민간의 고용 확대를 위해 규제혁신도 보다 속도감 있게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임 실장은 "평화의 한반도 시대를 열기 위한 새로운 출발점에 서 있다"며 "판문점선언에 국회가 힘을 실어달라"고 강조했다.

    그는 아울러 "대통령께서 제안한 여·야·정 상설협의체가 잘 가동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문대통령 "경제살리기 시대적사명… 現정책기조 흔들림없이 추진"

      국무회의서 언급 "과거 경제패러다임, 저성장·양극화·불공정 야기""소득주도성장 논쟁, 무조건 반대 아닌 보완책 찾는 생산적 토론 기대""최저임금인상, 소득주도성장의 한 수단일뿐…...

    2. 2

      임종석·장하성, 오늘 국회 운영위 출석… 靑 업무보고

      野, 소득주도성장 집중 비판할 듯…북미관계·靑특활비도 도마국토위는 BMW 차량 화재 공청회 개최국회 운영위원회는 28일 임종석 대통령 비서실장과 장하성 정책실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전체회의를...

    3. 3

      [분석과 시각] 소득주도성장 내려놓고 방향 틀 때

      문재인 대통령 지지도가 취임 초 80%대에서 15개월이 지난 최근 56% 선으로 떨어졌다. 새 정부에 대한 막연한 기대심리에서 현실 경제로 내려온 국민들의 불안한 시선이 그대로 반영된 것 같다.대학 교수는 강의 평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