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국공항공사, 2022년까지 일자리 9만여개 창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공항공사가 운여하는 김포국제공항
    ​​​​​​​한국공항공사가 운여하는 김포국제공항
    한국공항공사는 오는 2022년까지 항공산업 분야에서 9만7000개의 일자리를 만들어 낸다고 28일 발표했다.

    공사에 따르면 항공기 취급업, 항공기 조종사 양성, 항공기 정비사업(MRO) 등 항공분야 사업에 민간기업의 참여를 유도해 일자리를 창출한다.

    신공항건설, 대중골프장 조성 등 개발사업의 확대와 청년 창업자 지원을 통해서도 일자리를 늘린다는 계획이다. 9만여개의 일자리는 직고용 및 간접고용 등을 포함한 수치다.

    공사는 오는 11월에 청년창업자들이 입주할 수 있는 청년창업 육성센터를 김포공항 항공지원센터에 설립한다. 이곳에 입주하는 청년 창업자들을 10월에 선발한다. 선발된 창업팀들에게는 사무공간, 사업컨설팅, 시제품 홍보 등을 지원한다. 항공분야 아이템을 보유한 청년 창업팀에게는 다양한 항공기술 지원이 가능하다는 게 공사의 설명이다.

    김명운 한국공항공사 사장직무대행은 “공사는 항공기 정비사업(MRO), 항공기 취급업, 항공기 조종사 양성사업, 신기술 장비개발 및 판매(R&D), 해외공항사업 등 항공분야 일자리 창출 생태계 조성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포공항=강준완 기자 jeffka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인천시 1금고 신한銀, 2금고 농협銀 선정

      신한은행과 NH농협은행이 약 10조원 규모의 인천시금고를 운영한다.인천시는 1금고는 신한은행, 2금고는 NH농협은행이 내년 1월1일부터 2022년 12월 말까지 운영한다고 28일 발표했다.시 금고지정심의위원회는 입찰...

    2. 2

      에어부산, 정관 변경 후 올 연말까지 유가증권 시장 상장 추진

      에어부산(대표 한태근)은 임시 주주총회를 열어 기업공개(IPO)를 위한 정관 변경을 결의한 뒤 올 연말까지 유가증권 시장 상장을 추진하겠다고 28일 밝혔다.에어부산은 지난 8일 이사회를 열고 정관 변경 등 안건을 상...

    3. 3

      캠코와 부산은행,대학생 역량강화 네트워크 수료식

      부산지역 10개 대학 120명 대상, 지역인재 양성 및 취업역량 강화 지원 활동 우수학생 50명 선정, 6주간 캠코 현장실습 인턴십 기회 제공 사진설명: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와 BNK부산은행은 2...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