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엔지켐생명과학, EC-18 효과 확인 시점 도래"-케이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케이프투자증권은 29일 엔지켐생명과학이 개발 중인 신약후보물질 'EC-18'의 효과를 확인할 시점이 도래했다고 전했다. '매수' 투자의견과 목표주가 15만원은 유지했다.

    김형수 연구원은 "호중구감소증에 대한 글로벌 임상 2상 중간결과가 9~10월 취합될 예정"이라며 "엔지켐생명과학은 학회나 논문을 통해 중간결과를 발표할 예정으로, 환자 대상 임상수치 확인이 가능한 시점이 됐다"고 말했다. 학회 또는 논문의 발표는 올 4분기께로 예상했다.

    EC-18의 호중구감소증 임상 2상은 지난해 6월부터 시작돼 내년 3월 종료를 계획하고 있다. 엔지켐생명과학은 2상 결과를 바탕으로 미국 식품의약국(FDA)로부터 혁신신약 지정을 받아 2020년 상업화를 목표 중이다.

    김 연구원은 "이번 중간결과는 과학적으로 검증된 EC-18의 치료 효과에 대한 최초의 발표"라며 "EC-18은 구강점막염과 급성방사선증후군 치료제로도 개발되고 있어, 시간 경과에 따라 임상 진척으로 기업가치가 높아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엔지켐생명과학, EC-18 효과 확인 시점 도래"-케이프
    한민수 한경닷컴 기자 hm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변건영 담소유병원 원장, "반복되는 수술로 매너리즘 빠지지 않으려 수술·연구 병행해"

      "똑같은 수술을 매번 하다 보면 매너리즘에 빠질 위험이 있습니다. 연구 논문을 쓰기 위해 공부하니까 환자를 치료하는 데 큰 도움이 됐습니다."지난 24일 서울 논현동 담소유병원에서 만난 변건영 원장(사진·...

    2. 2

      욕설파문 윤재승 회장… 대웅·대웅제약 등기임원 사임

      직원들에게 욕설과 폭언을 일삼아 ‘갑질’ 논란에 휘말린 윤재승 대웅제약 회장(56·사진)이 28일 모든 직위에서 사임했다.윤 회장은 이날 대웅제약 홍보팀 명의로 보낸 이메일에서 &l...

    3. 3

      유유제약, 신당동 사옥 리모델링…안마실, 박물관까지

      유유제약(대표이사 최인석)은 신당동 서울사옥 증축 및 내·외부 리모델링을 완료하고 신사옥 근무를 시작했다고 28일 밝혔다.  새로 단장한 유유제약 서울 사옥은 기존 사옥에서 2개층을 증...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