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메디톡스, '메디톡신' 대만 판매허가 신청…"화교 경제권 공략"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메디톡스, '메디톡신' 대만 판매허가 신청…"화교 경제권 공략"
    메디톡스가 대만에서 보툴리눔톡신 제제 '메디톡신'의 판매 허가를 신청했다.

    메디톡스는 대만 식품의약국(TFDA)에 메디톡신의 시판 허가(BLA) 신청을 완료했다고 29일 밝혔다. 메디톡스는 대만 식품의약국의 지침에 근거해 대만에서 임상시험을 마무리했다.

    또 대만 의료기기 업체인 DMT와 합작사 '메디톡스 타이완'을 2015년 설립해 대만 시장 진출을 위한 준비도 마쳤다.

    대만은 코트라가 동남아시아 화교 경제권 진출의 거점지로 꼽을 만큼 중요한 국가라고 회사 측은 전했다. 동남아 화교는 세계 화교 자산의 3분의 2 이상을 보유하고 있으며 동남아권 산업의 50~80%, 교역의 40%를 장악하고 있다.

    오용기 메디톡스 마케팅 이사는 "동남아 화교 경제권과 적극적인 협력 관계에 있는 대만에서의 성공은 동남아 시장에서의 성장을 위한 기폭제가 될 것"이라며 "대만 미용성형 시장에서 독보적인 역량을 지닌 DMT와 설립한 합작법인을 통해 공격적인 현지 맞춤형 판촉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대만에 정식 등록된 보툴리눔톡신 제제는 미국 엘러간의 보톡스, 프랑스 입센의 디스포트, 독일 멀츠의 제오민 등 3개 뿐이다.

    한민수 한경닷컴 기자 hm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엑세스바이오, 긍정적 신호 발생"-리딩

      리딩투자증권은 29일 엑세스바이오에 대해 긍정적인 변화들이 나타나고 있다고 분석했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엑세스바이오는 전날 베트남 소재 의료기기 유통업체와 'G6PD 바이오센서'의 ...

    2. 2

      [인터뷰+]남기연 큐리언트 대표 "아토피·면역항암제 개발 순항…기술수출 다 왔다"

      "아토피 피부염과 다제내성결핵 치료제, 면역항암제 등의 개발이 계획대로 순항하고 있습니다. 언제든 기술수출의 기회가 있다고 봅니다."지난 23일 경기도 판교 큐리언트 본사에서 만난 남기연 대표(사진)는 "현재 임상에...

    3. 3

      "엔지켐생명과학, EC-18 효과 확인 시점 도래"-케이프

      케이프투자증권은 29일 엔지켐생명과학이 개발 중인 신약후보물질 'EC-18'의 효과를 확인할 시점이 도래했다고 전했다. '매수' 투자의견과 목표주가 15만원은 유지했다.김형수 연구원은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