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신, 방탄소년단 'IDOL' 댄스 챌린지 집중 보도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미국 NBC는 지난 8월 30일(현지시간) 뉴스 프로그램인 'Early Today'를 통해 방탄소년단의 ‘IDOL’ 댄스 열풍을 보도했다. NBC는 “전 세계의 팬들이 방탄소년단의 히트곡 ‘IDOL’ 댄스 동작을 따라 하는 ‘아이돌챌린지(#IDOLCHALLENGE)’ 영상을 공유하고 있다”며 “앞서 'IDOL’ 뮤직비디오는 공개 후 며칠 만에 1억뷰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다”고 전했다.
이 외에 틴 보그(TeenVOGUE), 매셔블(Mashable) 등 미국 현지 매체들도 방탄소년단의 ‘IDOL’ 댄스 챌린지 열풍을 집중 보도했다. 또한, 캐나다, 스페인, 네덜란드, 브라질, 아르헨티나, 스위스 등 각 나라 현지 매체들도 방탄소년단의 ‘IDOL’ 뮤직비디오를 앞다퉈 소개했으며, ‘IDOL’ 안무를 따라 추기도 했다.
방탄소년단은 8월 24일 리패키지 앨범 LOVE YOURSELF 結 ‘Answer’의 타이틀곡 ‘IDOL’ 뮤직비디오를 처음 공개했다. 공개 후 4일 23시간 만에 유튜브 조회수 1억뷰를 돌파했다. ‘IDOL’ 댄스 열풍은 ‘IDOL’ 뮤직비디오를 보고 해외 팬들이 직접 춤을 추는 영상을 SNS에 올리면서 시작됐다. 여기에 멤버 제이홉이 ‘IDOL’ 안무 중 일부를 재현한 영상을 올리며 팬들과의 축제의 분위기를 이어갔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지난달 31일 KBS2 ‘뮤직뱅크’에서 컴백과 동시에 1위를 차지했으며, 2일 SBS '인기가요'를 통해 컴백 무대를 이어간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