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내역 파라곤 스퀘어, 상업시설 갖춘 섹션오피스형 지식산업센터
동양건설산업이 다음달 남양주 별내신도시에 업무·쇼핑·문화·주거 복합단지 ‘별내역 파라곤 스퀘어’를 공급한다. 섹션오피스형 지식산업센터 ‘파라곤 타워’와 상업시설인 ‘파라곤 스퀘어’로 구성됐다.

단지는 남양주 별내신도시 용암천 수변공원 인근인 별내 7-1~4블록에 들어선다. 지하 3층~지상 최고 21층, 3개 동 규모다. 지상 3층까지는 판매시설과 근린생활시설이 들어선다. 3~21층은 섹션오피스 801실과 주거 304실이다. 오피스 및 주거시설은 전용면적 16㎡와 34㎡다.

지식산업센터인 파라곤 타워는 소형 모듈형으로 설계됐다. 필요에 따라 다양한 규모의 업무공간 구성이 가능하다. 휴게공간과 회의룸, 샤워 및 보육시설 등이 함께 들어선다. 파라곤 타워와 연계되는 상업시설 파라곤 스퀘어는 부모와 자녀들을 위한 ‘키즈&맘’ 콘셉트의 대규모 복합몰이다. 어린이들을 위한 체험시설을 비롯해 보육 및 문화시설이 들어선다. 인근 용암천변을 끼고 400여m에 걸친 수변 스트리트 상가로 조성된다.

단지는 경춘선 별내역과 도보 10분 거리다.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와 구리포천고속도로가 인접해 인근 도시로 이동이 편하다. 지하철 8호선과 4호선이 연장되면 서울 접근성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전형진 기자 withmold@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