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알파홀딩스, 美 바이오기업 '온코섹'에 지분 투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알파홀딩스가 나스닥에 상장한 바이오기업인 'OncoSec Medical Incorporated' (이하 온코섹)에 1500만달러(약 167억원)를 투자했다.

    알파홀딩스는 "온코섹에 1500만 달러 규모의 신주를 인수하는 본 계약을 체결했다"고 3일 공시했다.

    이 회사는 온코섹의 지분 약 16%를 취득하며 최대주주 지위를 확보하게 됐다. 알파홀딩스는 이번 투자를 바이오사업 강화하는 계기로 삼겠다는 뜻을 밝혔다.

    온코섹은 'IL-12(인터루킨 12)'을 활용한 면역항암제를 개발하고 있는 신약 개발업체다. 인터루킨-12는 면역세포를 활성화하는 단백질이다.

    또 글로벌 제약사인 '머크(Merck)'와 면역항암제 병용임상 2b상 등을 진행하고 있다.

    알파홀딩스 관계자는 "이번 투자로 최근 글로벌 바이오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인터루킨 계열 항암제 시장에 진출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안혜원 한경닷컴 기자 anhw@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알파홀딩스, 반도체장비 제조사 에이디텍 435억원에 인수

      코스닥시장 상장사인 알파홀딩스가 반도체장비 제조업체인 에이디텍 주식 422만9341주(지분율 99.85%)를 435억원에 양수하기로 했다고 29일 공시했다. 알파홀딩스 측은 “정보기술(IT) 사업 강화와 ...

    2. 2

      알파홀딩스, 중국 전기차 업체 BYD에 방열소재 공급

      알파홀딩스가 세계 최대 전기자동차업체인 중국 비야디(BYD)에 방열소재를 공급한다고 30일 밝혔다.이 방열소재는 비야디 차량용 발광다이오드(LED)에 적용된다. 향후 비야디에서 생산하는 전기차 및 하이브리드...

    3. 3

      알파홀딩스, 지노바아시아 BW에 20억원 투자

      코스닥시장 상장사 알파홀딩스는 지노바아시아가 발행한 20억원 규모 무기명식 무보증 분리형 신주인수권부사채(BW) 취득을 결정했다고 7일 공시했다. 사채 표면이율은 연 2.5%로 2023년 6월6일 일시 상환 조건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