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기보 임원진,고용 산업위기 지역에서 애로사항 듣고 해소방안 모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기보 임원진,고용 산업위기 지역에서 애로사항 듣고 해소방안 모색


    기술보증기금은 고용 및 산업 위기지역을 점검하고 경제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이들 지역에서 임원 간담회를 릴레이로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기보의 임원들이 고용‧산업 위기지역 기업 현장을 직접 방문해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해소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부터 14일까지 진주, 군산, 목포, 창원, 울산지역에서 릴레이로 개최된다.

    강낙규 기보 전무(왼쪽에서 다섯번째)는 이날 경남 고성군 소재 선박부품제조업을 하고 있는 덕광기업과 경남 거제시에 있는 해양구조물 제조업체 퍼쉬를 방문해 조선과 해양산업 경기 침체에 따른 경영상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최저임금 인상과 근로시간 단축 등에 따른 정부 지원책을 설명했다.

    간담회에는 기보 부산지역 본부장 및 영업점장 등이 함께 참석해 현장의 목소리를 공유했다.기보는 간담회에서 나온 다양한 의견을 향후 위기지역 지원정책에 적극 반영되도록 할 예정이다.

    강 전무는 “현장에서 개진된 다양한 의견들을 검토해 기보의 지원제도를 정비하고, 고용‧산업 위기지역 소재 기업들이 경영애로를 조속히 타개할 수 있도록 역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기보는 고용‧산업 위기지역 간담회 이외에도 ‘확대간부회의’ 및 ‘팀빌딩 연수 프로그램’ 등을 위기지역에서 개최해 소비 진작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제23기 하림배 여자국수전] 빵따냄의 위력

      ‘2018 문화체육부장관배 전국학생바둑대회’가 지난 1~2일 서울 방이동 올림픽공원 SK올림픽핸드볼경기장에서 열렸다. 대회는 예선리그 3라운드와 본선 32강 토너먼트로 진행됐다. 학생최강부 대학...

    2. 2

      [제22기 하림배 여자국수전] 잔수에 밝은 두 선수

      ‘정관장의 여신’으로 잘 알려진 이민진 8단은 2007년 정관장배 세계여자바둑단체전에서 막판 5연승으로 역전 우승을 견인했다. 불리한 바둑을 극적으로 이기는 모습을 많이 보여서 ‘역전...

    3. 3

      [제23기 하림배 여자국수전] 강다정 본선 진출

      지난 28일 한국기원 바둑TV 스튜디오에서 열린 제1기 용성(龍星)전 결승3번기 제1국에서 김지석 9단이 강동윤 9단에게 승리하며 선취점을 올렸다. 결승 2국은 9월1일 오후 3시부터 속개되고 공개 해설도 함께 열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