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YG 문샷 제공
사진=YG 문샷 제공
YG의 색조화장품 브랜드 '문샷(moonshot)'이 다가오는 가을시즌을 겨냥해 신제품 '허니 커버렛'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특히 이번 신제품은 YG엔터테인먼트 소속 배우 '유인나'가 직접 제품의 콘셉트 기획 단계부터 개발, 디자인까지 모든 제작 과정에 참여했다. 뷰티 전문 프로그램 MC로 활동했던 유인나는 그동안 많은 화장품을 사용하며 느낀 불편함을 보완하고 색과 구성 등 자신만의 노하우를 담은 컬렉션 출시를 위해 제품 기획자로서 지난 2월부터 '문샷' 실무진과 꾸준히 미팅을 진행했다.

'유인나'가 문샷 컬렉션의 기획자로서 이번 컬렉션이 완성되기까지의 모든 활동 과정을 담은 영상은 네이버 Vlive 앱에서 연재될 예정이다.

이번 가을 신제품 '허니 커버렛 컬렉션'에서 가장 심혈을 기울인 립 제품 '허니 커버렛 스틱 익스트림'은 수채화 립스틱이라는 별칭답게 수채화가 퍼지듯 사르르 녹아드는 텍스쳐가 특징이다. 카메라 필터로 보정한 듯한 느낌을 주며 건조하지 않은 세미 매트형 립스틱으로 컬러 지속력을 높였다. 또한 매트 텍스쳐 블러형 7종과 글로시한 샤인형 3종, 총 10종으로 출시해 취향에 맞는 컬러를 고를 수 있다.

'허니 커버렛 페이스 퍼펙션 세럼 파운데이션'은 국내 최초로 도입한 신규 미세 파우더공법을 최초로 적용해 피부에 매우 섬세하고 빈틈없이 스며들며 매끈하고 고급스럽게 빛나는 피부 연출을 도와준다.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는 환절기에 건조함 없는 보습 레이어링이 가능한 세럼 텍스쳐로 피부를 편안하게 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사진=YG 문샷 제공
사진=YG 문샷 제공
'허니 커버렛 아이섀도우 팔레트’는 이번 컬렉션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리미티드 컬렉션이다. 가을 여심을 저격할 10가지 색으로 구성한 코튼핏섀도우팔레트이며, 유인나가 컬러 하나하나를 직접 셀렉했다. 또한, 허니 커버렛 컬렉션 구매 시 증정되는 파우치와 거울은 여성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만한 포인트를 담았다.

문샷 측은 "이번 신제품은 기존에 출시된 강한 컬러감의 제품들과는 또 다른 느낌으로 따뜻하고 편안한 무드를 강조해 가을의 감성을 더욱 깊이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한편, 문샷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하여 오는 13일, 문샷 명동 매장에서 팝업스토어를 오픈하여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문샷의 모델인 블랙핑크 리사와 총괄 기획을 맡은 유인나가 특별 게스트로 방문할 예정이며, VIP 고객 및 SNS 응모 당첨자도 초청할 예정이다. 이번 신제품들은 오는 12일부터 “문샷”의 온라인스토어 선런칭을 시작으로 13일부터는 문샷의 오프라인 매장 및 주요 온라인몰에서 모두 만나볼 수 있다.

조아라 한경닷컴 기자 rrang123@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