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靑, 소외계층 등 1만명에 '섬 특산물' 선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추석 맞아 국가유공자 등에 전달
    청와대는 추석을 맞아 12일부터 사회 각계 1만여 명에게 문재인 대통령의 추석 선물을 보낸다고 7일 밝혔다.

    홀몸노인, 한부모 가족, 희귀난치성 환자, 치매 센터 종사자 등 사회적 배려 계층을 비롯해 국가유공자 등에게도 선물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정도 청와대 총무비서관은 이날 간담회에서 “문 대통령은 사회적 약자에 대해 많이 배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며 “미혼모 시설, 장애인 복지시설, 치매요양 시설에 계신 분들에게도 훈훈한 마음이 전달되도록 했다”고 소개했다.

    청와대는 해병대 상륙기동헬기 마린온 추락사고의 희생장병 유족들에게도 선물을 보내기로 했다. 이 비서관은 ‘마린온 희생 장병 영결식 당시 유족들이 청와대의 조문을 거부한 것과 관련, “그와 관련해서는 청와대 관계자가 추후에 충분히 예의를 표하고 이해를 구한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이번 추석 선물은 제주도 오매기술, 울릉도 부지깽이, 완도 멸치, 남해도 섬고사리, 강화도 홍새우 등 섬에서 생산되는 농·수·임 특산물로 구성됐다. 이 비서관은 추석선물 구성과 관련해 “태풍과 폭염 등으로 국민이 어려움을 겪은 점을 고려했다”고 전했다. 선물에는 문 대통령 부부의 메시지가 담긴 카드도 함께 전달된다.

    손성태 기자 mrhand@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홍종학 "정부가 추석겨냥 전통시장 방문 캠페인하겠다"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다가오는 추석에 전통시장에 다시 활기가 돌 수 있도록 정부가 대대적인 전통시장 방문 캠페인을 전개하겠다"고 밝혔다.홍 장관은 7일 대구 서문시장, 팔달신시장, 칠곡시장 등 3개 시장상인...

    2. 2

      전국편의점가맹점협회 "추석에 휴무하도록 자율영업 보장해야"

      전국편의점가맹점협회는 7일 올 추석에 점주들이 쉴 수 있도록 본사가 자율영업을 시행해달라고 요청했다.협회는 이날 낸 성명서에서 "가맹 점주들도 최소한의 삶의 기본권을 지킬 수 있도록 편의점 각 사가 명절 하루만이라도...

    3. 3

      李 대통령 피습사건 '테러 지정'…국정원 "가해자 '테러위험인물' 지정"

      정부가 2024년 1월 당시 더불어민주당 대표였던 이재명 대통령의 '부산 가덕도 피습사건'을 테러방지법상 테러로 지정한 가운데 국정원이 진상 규명을 위한 후속 조치에 본격 착수했다.22일 국정원은 "이동수 1차장을 팀장으로 하는 '가덕도 테러사건 지정 후속조치 태스크포스(TF)를 가동한다"며 "테러방지법 등 관련 법령이 부여한 권한과 임무 범위 내에서 '테러위험인물' 지정 등 제반 조치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앞서 정부는 지난 20일 김민석 국무총리 주재로 정부서울청사에서 '제22차 국가테러대책위원회'를 개최해 이 대통령 가덕도 피습사건의 테러 지정 여부를 심의한 뒤 이 사건을 테러로 지정하기로 의결했다.국정원은 이날 가덕도 테러사건의 가해자인 김모씨의 범행 준비·실행 정황을 토대로 테러방지법 제2조상 '테러위험인물'로 지정했다. 국정원은 "테러방지법 제9조(테러위험인물에 대한 정보 수집 등)에 의거해 구체적 혐의를 면밀하게 재확인할 예정"이라고 했다.이와 함께 경찰 국가수사본부가 가덕도 테러사건 재수사에 나선 만큼 국정원은 수사기관 요청 시 관련 정보를 지원하고 신속한 수사를 뒷받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국정원은 오는 26일 발족하는 총리실 산하 대테러센터 '대테러업무 혁신 TF'에 참여해 테러위기관리 표준매뉴얼 등 테러 의심 사건 대응 체계를 정비하겠다고 했다.국정원은 "향후 유사사건 발생 시 신속 대응과 유관기관 간 협력강화 방안 강구 등 다각도 노력을 기울여나가겠다"고 말했다.배성수 기자 baebae@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