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인천문화재단 올해의 입주작가전 개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인천문화재단 올해의 입주작가전 개최
    인천문화재단에서 운영하는 인천아트플랫폼이 ‘올해의 입주작가전’을 이달 10~ 28일까지 개최한다. 전시 개막행사는 13일에 진행된다.

    올해는 안상훈 작가의 ‘모두와 눈 맞추어 축하인사를 전하고’라는 개인전이다. 독일에서 10년간 순수예술을 공부하고, 작년 인천아트플랫폼에 입주하여 한국 미술현장에서 활동을 시작했다.

    전시명 ‘모두와 눈 맞추어 축하인사를 건네고’는 작가가 지난 시간을 되돌아보며, 지금까지 창작한 작품에 대해 스스로 전하는 감사의 메시지다.

    올해의 입주작가전은 시민과 전문가의 투표로 '다시 만나고 싶은 작가'를 선정하고, 개인전 개최를 지원하는 시상 프로그램이다. 재단은 몇몇 예술 행사에서 예술가의 작업실을 3일간 개방, 창작 과정을 보여주는 오픈 스튜디오 행사를 가졌다.

    인천아트플랫폼은 매년 공모를 통해 국내외 다양한 예술가를 선발하여 작업공간과 창작 프로그램을 지원해오고 있다. 전시와 공연, 교육프로그램 등을 통해 예술을 매개로 시민과 소통하는 행사다.

    관람객은 오전11시부터 오후6시까지 무료로 전시를 관람할 수 있다. 단 월요일과 추석 당일인 이달 24일은 관람 불가.

    인천=강준완 기자 jeffka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중부고용노동청, 영흥화력 보수공사 현장 작업중지 명령

      중부지방고용노동청은 7일 근로자 추락 사망사고가 발생한 인천 영흥화력발전소의 제2부두 보수공사 현장에 대해 전면 작업중지 명령을 내렸다. 지난 5일 영흥화력발전소에서 작업을 하던 근로자 2명이 해상으로 추락...

    2. 2

      인천 서구 도색전문업체에서 화재...대응2단계 발령

      7일 오후 3시14분께 인천시 서구 북항로45번길에 있는 D도색전문업체에서 화재가 발생했다.인천 소방당국은 관할 소방서 외에 인근 소방서와 관계기관들이 지원해주는 대응2단계를 발령하고 진화 작업에 나섰다.인천소방은 ...

    3. 3

      부산대와 한국수자원공사,부산에코델타시티와 스마트시티 기술 협력키로

      부산대 그린인프라·저영향개발센터, 부산EDC 위한 저영향개발 도입·공동연구 수행 사진설명: 부산대 전호환 총장(오른쪽)과 이학수 한국수자원공사(K-water) 사장은 7일 스마트(S...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