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정부, 파주출판단지 일반물류시설 면적 확대 검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정부 투자지원카라반, 경기 북부서 중소기업 투자 상담

    정부 투자지원카라반이 경기 북부지역 중소기업들과 만나 투자 애로사항을 듣고 해결안을 모색했다고 기획재정부가 10일 밝혔다.
    정부, 파주출판단지 일반물류시설 면적 확대 검토
    파주출판단지의 한 기업은 최근 문화 콘텐츠 다양화 등을 고려해 출판 물류를 제외한 일반물류 시설의 사용 면적을 현재 2분의 1에서 3분의 2까지 확대해 달라고 요청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출판 업계의 어려움과 출판단지 조성 목적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필요성을 검토하기로 했다.

    다른 한 기업은 제조업 중심인 경기 북부지역 산업단지 업종을 더 확대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기재부·산업통상자원부·국토교통부 등 관계부처는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파급 효과 등을 고려해 산단 입주업종 확대 필요성을 검토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는 더불어민주당 정성호 의원과 이성호 양주시장도 참석했다.

    정부 투자지원 카라반은 다음 일정으로 자율주행차·수소차 관련 기업을 만나 어려움을 듣고 해결책을 논의할 계획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중국 8월 소비자물가 2.3% 상승… 미중 무역전쟁 영향 가시화

      돼지고깃값 한 달 새 6.5%↑…'민심 직결' 식탁물가가 물가 상승 주도미중 무역전쟁이 격화일로를 걷는 가운데 8월 중국 물가가 예상보다 가파르게 오른 것으로 확인됐다.중국의 8월...

    2. 2

      "해외서 돼지고기나 햄 반입 자제… 아프리카 돼지열병 차단"

      관세청, 22일부터 축산물·가공식품 집중 검사관세청이 아프리카 돼지열병 국내 유입을 막기 위해 외국에서 돼지고기나 돈육가공품을 들여오는 것을 자제해달라고 당부했다10일 관세청에 따르면 최근 중국에서 반입...

    3. 3

      신세계 온라인 명절 선물브랜드 '정담' 출시… 한우등 400개 상품

      신세계몰이 올해 추석부터 명절 선물 독자 브랜드 '정담'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신세계몰은 최근 3년간 신세계몰 명절 선물세트 매출이 매년 30% 이상 급증하고 있다며 온라인 명절 선물 시장...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