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상훈 삼성전자 의장 구속 기로… 오늘 영장실질심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삼성 노조와해 의혹' 5개월 수사 마무리 단계
    이상훈 삼성전자 의장 구속 기로… 오늘 영장실질심사
    삼성전자서비스 노조와해 공작에 관여한 혐의를 받는 이상훈(63) 삼성전자 이사회 의장의 구속 여부가 이르면 11일 결정된다.

    서울중앙지법 이언학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이날 오전 10시30분 이 의장의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연다.

    구속 여부는 이날 밤, 늦어도 12일 새벽에는 결정될 전망이다.

    삼성 노조와해 의혹을 수사하는 서울중앙지검 공공형사수사부(김수현 부장검사)는 지난 7일 이 의장에게 노동조합 및 노동관계조정법 위반 등 혐의를 적용해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이 의장은 삼성전자 경영지원실장(CFO)으로 일하던 2013년 자회사인 삼성전자서비스에 노조가 설립된 이후 속칭 '그린화 전략'으로 불리는 노조와해 공작을 보고받고 지시한 혐의를 받는다.

    검찰은 이 의장의 구속 여부가 결정되는 대로 공작에 가담한 임원들의 사법처리 방향을 결정하고 올해 4월 본격 착수한 삼성 노조와해 의혹 수사를 사실상 마무리할 방침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검찰, '노조와해 공작' 전 삼성전자 전무 구속 기소

      '그린화 작업' 지시 혐의…경찰에 금품 건넨 혐의도삼성전자에서 노무 담당 전무로 일하며 '노조 와해 공작'을 지시한 혐의를 받는 목모(54) 전 전무가 재판에 넘겨졌다.25일...

    2. 2

      금속노조 "'삼성 봐주기 의혹' 노동부 엄정 수사하라"

      전국금속노조는 22일 검찰에 "삼성의 노조 파괴에 고용노동부가 유착했다는 의혹에 관해 공소시효가 끝나기 전에 수사를 서두르라"고 촉구했다.이들은 이날 오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고용노동부...

    3. 3

      검찰, 삼성경제연구소 압수수색… '노조와해 문건' 작성경위 추적

      삼성경제硏, 2011년 'S그룹 노사전략' 문건 만들어서울중앙지검 공공형사수사부(김수현 부장검사)는 20일 노조와해 전략 문건을 작성한 의혹을 받는 삼성경제연구소를 압수수색했다.검찰은 이날 오전 서울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