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BNK금융,글로벌 봉사단,라오스에서 해외봉사활동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11일 , 임직원 30여명 파견해 지역 초등학교에 화장실 신축 및 책걸상 세트 등 지원
    미얀마, 캄보디아에서도 글로벌 봉사활동 예정
    BNK금융,글로벌 봉사단,라오스에서 해외봉사활동
    BNK금융그룹(회장 김지완) ‘글로벌 봉사대’는 라오스 비엔티엔의 폰 파파오 초등학교를 방문해 지난 6일 부터 11일까지 4박 6일간 현지학생 및 마을주민과 함께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BNK금융그룹 임직원 30여명으로 구성된 ‘글로벌 봉사대’는 각 계열사의 점포와 사무소가 진출한 해외지역에서 사회공헌활동을 통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2016년 창단된 봉사단체이다.

    BNK금융그룹 ‘글로벌 봉사대’는 이번 봉사활동에서 폰 파파오 초등학교를 방문해 열악한 환경에서 공부하고 있는 학생들을 위해 화장실 5칸을 신축하고 새 책걸상 30세트를 선물했다.

    현지학생들을 초청해 미리 준비한 한국음식을 나누고 BNK캐피탈 임직원들이 기증한 소장품 및 의류 등 600점을 현지의 지역소외계층에게 전달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더욱 의미 있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BNK금융그룹은 이번 라오스 봉사활동을 시작으로 오는 10월과 11월에 미얀마와 캄보디아에서도 화장실 신축과 학교 놀이터 조성 및 놀이기구 설치, 의류 기증 등의 다양한 글로벌 봉사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한 강주혁 BNK금융지주 대리는 “타국에서 진행되는 봉사활동이라 낯선 환경과 소통 등의 애로가 있기는 했지만 무사히 마칠 수 있어 기쁘다”며 “즐거워하는 현지 학생들을 보니 더욱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BNK금융,지역 노년층 금융소비자 금융교육에 첫발

      10일 부산은행 본점 대강당에서 금융사기 예방 뮤지컬 ‘금사방네’ 공연노년층 금융소비자 450여명 초청해 금융사기 경각심 일깨워 BNK금융그룹(회장 김지완)은 10일 지역 노년층 금융소...

    2. 2

      BNK금융, 상반기 순이익 3576억… 전년비 8% ↑

      지방금융지주들이 올해 상반기(1~6월) 일제히 두드러진 실적 개선세를 나타냈다. 금리가 상승하면서 핵심 계열사인 은행들의 순이자마진(NIM)이 개선됐기 때문이다.BNK금융지주는 올 상반기 3576억원의 순이익을 올린...

    3. 3

      BNK금융,BNK시너지 페스티벌 경품 당첨자 발표

      BNK금융, ‘그레이트 하모니(Great Harmony) BNK 시너지 페스티벌’ 경품 당첨자 발표LG무선청소기, LG공기청정기, 모바일상품권 등 총 106명에 풍성한 경품 선물 &nb...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