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그리스 역대 최악 산불, 사망자 99명으로…화재 원인불명?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그리스 역대 최악 산불, 사망자 99명으로…화재 원인불명?
    지난 7월 하순 그리스 아테네 인근 휴양 도시를 휩쓴 역대 최악의 산불로 인한 사망자가 99명으로 증가했다.

    그리스 국영 ANA통신은 당시 화재로 화상을 입고 중환자실에서 사투를 벌이던 26세 여성이 11일(현지시간) 숨을 거뒀다고 보도했다. 이로써 아테네 북동부 해안도시 마티 일대에서 번진 산불 사망자는 100명에 육박하는 수준으로 늘었다.

    사망자 가운데 83명은 산불 발생 당일에 불길을 피하려다 연기에 질식하거나, 바다에 빠져 목숨을 잃었고, 나머지 16명은 병원에서 치료 도중 운명을 달리했다.

    사망자 중에는 폴란드인 2명, 아일랜드와 벨기에인 각각 1명 등 외국인 관광객 4명도 포함돼 있다.

    산불 발생 이후 구조와 대피 등의 과정에서 정부가 제 역할을 하지 못해 피해가 걷잡을 수 없이 커졌다는 비난이 일고 있는 가운데, 그리스 사법 당국은 산불의 원인을 규명하고, 정부 대응의 적절성 등을 파악하는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그리스 정부는 당초 참사의 원인으로 시속 120㎞에 달한 강풍과 이 일대에 만연한 불법 건축물을 지목하며 책임을 인정하지 않았다.

    하지만, 경찰과 소방 당국의 매끄럽지 못한 공조로 피해가 커진 정황이 드러나자 공공질서 장관을 포함한 재난 대응 당국 수장 4명이 이번 사태의 책임을 지고 사퇴하기도 했다.

    김주리기자 yuffie5@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LG그램(gram), 초경량 노트북에 멀티 AI·대용량 배터리 장착

      ‘LG그램(gram)’이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LG전자는 지난 6일 미국에서 개막한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 2

      KFC, 차원 다른 치킨·버거 레시피…메뉴 업그레이드

      글로벌 치킨·버거 브랜드 ‘KFC’가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 패스트푸드 부문에서 3년 연속 대상의 영예를 차지했다.KFC는 40년 ...

    3. 3

      써모스, 120년 전통 보온병 라인업…키친웨어로 확장

      글로벌 보온병 브랜드 ‘써모스’가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써모스는 1904년 유리제 보온병을 상품화한 이후 120년 넘게 최적 온도를 구현하는 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