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인니 롬복서 한국인 관광객 1명 사망·1명 실종… "익사 추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인도네시아의 유명 휴양지 중 한 곳인 롬복 섬에서 스노클링을 하던 한국인 관광객 1명이 숨지고 1명이 실종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13일 인도네시아 롬복 경찰과 관련 당국에 따르면 전날 오후 롬복 길리 트라왕안 섬 해변에서 한국인 A(19)씨가 숨져 있는 것을 다른 관광객이 발견해 경찰에 신고했다.

    현지 경찰 관계자는 "A씨는 친구인 B(22·여)씨와 함께 오후 4시(현지시간)께 스노클링 장비를 들고 호텔을 나섰던 것으로 조사됐다"면서 "B씨는 아직 실종 상태"라고 말했다.

    당시 길리 트라왕안 섬 주변 해상은 파도가 다소 강한 편이었지만 날씨가 나쁘지는 않았던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전날 저녁부터 섬 내와 주변 해역을 수색하고 있지만 아직 B씨를 찾지 못하고 있다.

    경찰은 두 사람이 스노클링을 하다 강한 조류에 휩쓸려 익사했을 가능성 등을 염두에 두고 정확한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

    주인도네시아 한국대사관은 "롬복 섬에 담당영사를 급파하고 수색 작업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현지 당국과 최대한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인니 롬복서 한국인 관광객 1명 사망·1명 실종… "익사 추정"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강진 피해 인니 롬복서 말라리아 발생…이재민들 '설상가상'

      규모 7.0의 강진으로 대규모 인명피해가 발생한 인도네시아 롬복 섬 일부 지역에서 말라리아가 확산하고 있다고 현지 보건당국이 밝혔다.3일 자카르타포스트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인도네시아 보건당국은 서(西) 롬복 리젠...

    2. 2

      인도네시아 롬복 섬 규모 7.0 강진 사망자 563명으로 집계

      인도네시아의 롬복 섬에서 발생한 규모 7.0의 강진으로 인한 사망자가 563명까지 늘어난 것으로 알려졌다.26일 트리뷴 뉴스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인도네시아 사회부의 해리 히크맛 사회안보국장은 전날 기자들을 만나 ...

    3. 3

      인니 롬복 섬 추가 강진으로 최소 2명 숨져… 주택 붕괴·정전

      6.0 이상 강진만 3주새 4차례 발생…"한국인 피해는 없어"인도네시아의 유명 휴양지인 롬복 섬에서 또다시 규모 6.9의 강진이 발생해 최소 2명이 숨졌다.20일 미국 지질조사국(USGS)에 따르면 현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