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中企 3.4% 기술탈취 경험… 중기중앙회 실태조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중소기업이 대기업과 계약하기 전 기술자료를 요구받고 제공한 자료에 대한 서면(증거)을 제대로 발급받지 못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중소기업중앙회는 지난 7월부터 2개월간 시행한 ‘대·중소기업 간 기술탈취 실태 및 정책 체감도 조사’에서 501개 기업 중 17곳(3.4%)이 ‘대기업으로부터 기술자료를 요구받았다’고 답했다고 16일 밝혔다.

    업종별로 기계·설비(8.6%), 자동차(5.5%), 전기·전자(3.6%) 업종에서 기술자료를 요구받은 비율이 높았다. 요구받은 시점은 주로 ‘계약 체결 전 단계’(64.7%)였다. 기술자료를 요구받아 제공한 경험이 있는 중소기업 13곳 중 7곳(53.8%)은 대기업으로부터 서면을 발급받지 못했다.

    김진수 기자 tru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이달의 으뜸중기제품] 씨엘바이오 '올인원 크림바', "피부트러블 줄이는 '착한 비누'… 中·日 공략"

      2015년 당뇨 치료제를 연구하던 씨엘바이오 연구원은 손이 하얘지고 부드러워진 것을 발견했다. 원인을 알아보니 항당뇨 효과가 높은 버섯 종균의 배양액을 자주 만졌기 때문이었다.최종백 씨엘바이오 대표는 이 버섯의 균사...

    2. 2

      김분희 한국PCO협회장 "마이스 산업 발목 잡는 불공정 거래 관행 없애야"

      A공공기관은 지난해 대규모 국제회의를 진행해줄 기획회사를 뽑기 위해 공고를 냈다. 입찰 금액은 21억5000만원. B대행사는 20억5000만원에 최종 낙찰을 받았다. 그러나 협상 과정에서 A기관은 계약금액을 20억원...

    3. 3

      국제 용접·절단 기술전 16일 창원서 개막

      2018 창원 국제 용접 및 절단기술전(Welding Korea)이 10월16일부터 19일까지 창원시 대원동 창원컨벤션센터(CECO)에서 열린다. 경상남도와 창원시가 주최하고 코엑스 창원사업단, 한국경제신문사가 공동...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