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블록체인협회가 다음달 ‘제2기 블록체인 캠퍼스’를 운영한다. 우수 강사진과 체계적 커리큘럼으로 호평을 받은 1기 블록체인 캠퍼스의 성과를 이어받아 다시 문을 연다고 협회 측은 전했다.

블록체인협회는 10월 첫주부터 매주 목·금요일 오후 2~6시 3주간 모두 6강을 개설한다고 밝혔다. 암호학 기반 블록체인의 기초적 이해부터 메인넷 성격에 걸맞은 Dapp 개발 및 활용방안, 가상화폐(암호화폐) 동향, 블록체인과 결합할 수 있는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클라우드 기술 등을 다룬다.

△이정훈 이데일리 기자 △서문규 코인플러그 본부장 △전명산 보스코인 이사 △조한열 북잼 대표 △권혁준 순천향대 교수 △최윤일 삼성전자 연구원이 각각 1~6강 강사로 나선다.

최화인 블록체인 캠퍼스 학장은 “지난 학기의 수강생 만족도와 대외적 평판도가 상당히 좋았다”면서 “급변하는 기술과 시장 동향을 커리큘럼에 반영해 2기 강의를 꾸렸다”고 말했다.

수강 대상은 블록체인 관련 비즈니스를 준비하는 기업인, 신규 비즈니스 개발을 검토하는 기획자·개발자 등이다. 수강자 전원에 기념품을 지급하며 전 과정을 수료하면 코인플러그의 블록체인 기술에 연계한 수료증을 교부한다.

접수 페이지 또는 협회 이메일(kbca@kblockchain.org)로 수강 신청할 수 있으며 세부 문의는 전화(070-8277-4777)로 하면 된다.

김봉구 한경닷컴 기자 kbk9@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