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A(서울산업진흥원)는 청년을 대상으로 신직업 콘텐츠의 도달률을 높여 신직업 인지도 향상에 기여하고 신직업 발굴에 박차를 가하기 위하여 ‘미래를 여는 신직업 아이디어’라는 주제로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SBA 서울신직업인재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공모전은 혁신성, 사회성, 지속성이 있는 새로운 미래 일자리에 대한 아이디어를 수렴하여 청년 들이 생각하는 신직업을 발굴하고 신직업 인지도를 높이고자 마련됐다.

SBA 신직업 아이디어 공모전의 작성 항목은 ‘신직업명/수행직무/선정배경 및 전망/국내외 사례’로 구성되며 주제적합성(혁신성, 사회성, 지속성) 및 제안서의 완성도를 바탕으로 심사가 진행된다.

심사는 혁신성, 사회성, 지속성이 각 25점씩이며 제안서의 완성도 25점을 포함하여 총 100점을 기준으로 이루어진다.

총 2차의 심사를 거친 최종 공모전 당선작 7편에 대해서는 총 3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당선작을 활용한 작품집, 카드뉴스 등의 홍보가 지원된다.

신청자격은 20세~39세 일반시민(1980년생~1999년생)으로 개인 혹은 5인 이하의 팀이며 공모전 접수기간은 2018년 9월 3일(월)부터 10월 10일(수)까지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개인 및 팀은 공모전 응모 홈페이지를 통해 개인정보 활용에 동의한 후 접수 형식에 맞게 내용을 작성하여 응모하면 된다.

SBA 서울신직업인재센터 관계자는 “청년층이 갖는 일하는 방식, 직업의 의미 등 일자리 변화에 대한 새롭고 다양한 의견을 함께 고민하고 제안 및 공유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공모전과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은 2018 SBA 신직업 아이디어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경규민 기자 gyum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