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자연채 행복밥상 문화축제'… 쌈 채소 먹으며 가족애 느껴요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희망도시 인천·경기
28일 광주시청 잔디광장서 개최
다문화 소외계층·대가족 초청
BBQ 쌈 채소 저녁식사 진행
쌈요리 경연대회·가족노래자랑
재즈 공연 등 문화행사 '다채'
28일 광주시청 잔디광장서 개최
다문화 소외계층·대가족 초청
BBQ 쌈 채소 저녁식사 진행
쌈요리 경연대회·가족노래자랑
재즈 공연 등 문화행사 '다채'


시는 행복밥상 문화축제는 추상적인 개념의 ‘행복’을 축제를 통해 구체화해 시민들이 느낄 수 있도록 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고 설명했다.
BBQ 쌈 채소 파티

이 외에도 전문 MC 진행으로 마술쇼, 풍선아트 및 가족별 음식 자랑 현장 콘테스트 등 다양한 레크리에이션도 펼칠 계획이다.
씹고 뜯고 맛보고 즐기고(고고)
쌈 요리 경연대회에선 광주를 대표하는 식재료를 사용해 자신만의 쌈 요리를 선보이는 ‘광주 한 쌈 품평회’가 벌어진다. 또 재미있는 쌈 이야기는 참여 가족들의 쌈에 얽힌 재미있는 에피소드나 추억, 나만의 쌈 맛있게 먹는 법 등을 공유한다.
친환경 쌈 골든벨은 쌈 문화나 쌈 채소, 광주와 관련한 다양한 문제를 퀴즈 형식으로 풀어본다. 가족행복노래자랑은 읍·면·동에서 10가족의 참가 신청을 받아 진행한다. 가족단위로 참여해야 하며 각 마을에 숨어 있는 노래 고수 가족이 흥을 돋우며 모두 함께 참여하는 시민 노래자랑으로 펼쳐진다.
3부 행사로는 맛있고 행복한 저녁을 함께한 가족들을 위한 공연이 펼쳐진다.
공연은 소울&블루스 밴드 ‘소울 트레인(Soul Train)’과 재즈밴드 ‘Jazz Bratz’의 축하공연이 진행된다.
소울 트레인은 지산밸리 록 페스티벌에서 김추자 트리뷰트 밴드 ‘춤추자’의 무대를 통해 유명해진 밴드다. 국내뿐만 아니라 일본에서도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다.
재즈밴드인 ‘Jazz Bratz’는 ‘사랑밖에 난 몰라’, ‘베사메무초’ 등 다양한 장르의 재즈음악에 빠른 스텝, 음악과 함께 흐르는 듯한 몸의 움직임을 표현하는 댄스팀의 공연을 함께 선보인다.
광주=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