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호주에 한국 젓가락 문화 소개… 작품 500점·영상물 전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호주 시드니한국문화원(원장 박소정)은 오는 10월 10일부터 11월 9일까지 문화원 갤러리에서 한국의 젓가락 문화를 소개하는 '젓가락 향연' 전시회를 연다고 24일 밝혔다.

    청주시 문화산업진흥재단이 공동 주관하고, 해외문화홍보원과 청주시가 후원하는 이 전시에서는 젓가락을 주제로 청주지역 80명의 작가가 참여해 만든 작품, 문화상품 등 500여 점과 영상물을 선보일 예정이다.

    청주시 산하 젓가락연구소를 비롯해 일본 국제젓가락문화협회, 중국 상하이 젓가락문화협회가 참여해 한·중·일 3국의 젓가락 문화도 비교할 수 있다.

    '한국화 속 젓가락'이라는 주제 아래 김홍도의 단원풍속화첩 중 '점심'(국립중앙박물관 소장), 김득식의 '강변회음'(간송미술관 소장) 등의 작품도 영상으로 만나볼 수 있다.

    10일 열리는 개막식에서는 이종국 작가의 분디나무 젓가락 만들기 시연과 워크숍, 청주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전통타악원 '솔옷'의 공연이 열린다.

    박 원장은 "이 전시회는 한국의 젓가락 문화를 기반으로 한 관련 작품을 소개함으로써 한국 공예의 지역성과 한국 문화의 다양성을 보여주고자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문재인 대통령 UN총회 참석차 방미

      문재인 대통령과 부인 김정숙 여사가 23일 오후(현지시간) 유엔 총회가 열리는 미국 뉴욕 JFK 국제공항에 도착해 직접 우산을 들고 영접나온 조윤제 주 미국대사와 악수하고 있다. 뉴욕=허문찬기자  ...

    2. 2

      문대통령 美에 전할 김정은 메시지, 2차 북미회담 길열까

      한미정상회담에 촉각…北'비핵화·상응조치' 구상 美에 전달영변 핵시설 폐기 구체 구상·제재완화 요구 등 포함될지 주목트럼프 긍정 반응시 제2차 북미정상회담 급물살 탈...

    3. 3

      [주용석의 워싱턴인사이드] 남북미 '북핵 3국지'

      북핵을 둘러싼 한국, 북한, 미국의 외교전이 가열되고 있다. 지난 18~20일 평양을 무대로 펼쳐진 북핵 외교전은 이달말 미국 뉴욕의 유엔총회로 이어진다.북한은 남북한 정상의 평양 공동선언을 통해 국제 전문가의 참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