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비피도, 체내 미생물 활용한 화장품 '뷰티오믈렛' 터키에 수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비피도, 체내 미생물 활용한 화장품 '뷰티오믈렛' 터키에 수출
    바이오기업 비피도가 마이크로바이옴(체내 미생물) 화장품 ‘뷰티오믈렛’을 터키에 수출했다고 27일 발표했다.

    뷰티오믈렛은 피부에 바르는 ‘페이셜 세럼’과 ‘페이셜 크림’, 먹는 분말인 ‘보리 프로바이오틱스’(사진) 등 세 종류가 있다. 비피도가 특허를 갖고 있는 비피더스 균주인 BGN4와 BORI, 락토바실러스 균주인 CH88 용해물을 활용한 ‘유산균 에센스(Bifidium SAP)’가 들어 있다.

    비피도 관계자는 “바르는 제품에는 비피더스 균주, 락토바실러스균 용해물과 함께 발효 홍삼 추출물이 들어 있어 피부 스트레스 완화와 진정 효과가 있다”며 “먹는 제품은 장내 유산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주장했다.

    비피도 측은 이번 수출 물량이 얼만큼인지는 밝히지 않고 “초도 물량이라서 많지 않다”고만 설명했다. 또 지속적인 공급 계약이 아닌 일회성 주문이지만 “재주문이 올 수 있다”고 전망했다.

    비피도는 아시아와 유럽 쪽으로 수출국을 늘릴 계획이다. 코스닥 상장을 준비하고 있다.

    양병훈 기자 hu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식약처, WHO 글로벌 백신 품질관리실험실 네트워크 가입

      우리나라가 백신의 품질을 관리하는 국제 협의체에 가입했다. 글로벌 백신 시장에서 한국의 입지를 인정받게 됐다는 평가다. 이로써 GC녹십자, SK케미칼, 일양약품 등 국내 백신 개발사들의 해외 진출에 긍정적인 영향을 ...

    2. 2

      이노테라피 "프리미엄 지혈제 '이노씰플러스', 내년 초 한국과 유럽에 동시 허가 신청"

      “기존 의료기술이나 시스템으로는 해결하지 못하는 난제를 하나씩 풀어가는 기술벤처 역할을 제대로 하는 게 목표입니다.”회사 비전을 묻는 질문에 의료기기업체 이노테라피의 이문수 대표(44)가 밝힌 ...

    3. 3

      유유제약, 전국 300여명 의료진과 골다공증 심포지엄 개최

       유유제약(대표이사 최인석)이 골다공증 질환 최신 정보를 공유하고 치료방법 개선에 대해 토론하는 온·오프라인 통합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유유제약이 올해부터 진행하고 있는 &l...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