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KTX 강원 횡성서 미확인 물체와 충돌… 1시간40분 지연 운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KTX 강원 횡성서 미확인 물체와 충돌… 1시간40분 지연 운행
    추석 연휴 마지막 날인 26일 오후 10시 10분께 강원 횡성군 KTX 둔내역과 횡성역 사이에서 서울로 향하던 열차 차체 아랫부분이 미확인 물체와 충돌하는 사고가 났다.

    이 사고로 오후 11시 38분 서울역 도착 예정이었던 열차가 1시간 40분가량 지연 운행돼 27일 오전 1시 10분께 도착했다.

    뒤따르던 열차 운행도 30분가량 지연 운행됐다.

    사고 열차는 전날 오후 9시 30분 강릉역을 출발했으며 승객 395명을 태우고 있었다.

    다친 승객은 없었지만, 서울역 등에서 연계 대중교통을 이용하려던 승객들이 열차 운행 지연에 따라 큰 불편을 겪었다.

    코레일은 이상 물체 충돌을 감지한 뒤 곧바로 열차를 세워 50분가량 운행 여부 등 긴급 안전점검을 벌이고서 인근 횡성역으로 천천히 이동, 미리 대기하던 대체 KTX 열차로 탑승객을 이송 조치했다.

    열차 운행 지연으로 코레일은 대중교통을 이용하지 못한 승객들을 위해 열차표 값을 환불했으며, 사고가 난 선로와 열차 차체 점검을 하는 등 사고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전자담배가 담배 '대체'한다고?… "흡연량만 늘렸다"

      금연지원센터 연구…궐련형 전자담배 이용자, 일반 담배도 함께 피워많은 사람이 '아이코스'와 같은 궐련형 전자담배(가열담배)가 일반 담배를 대체한다고 생각하지만, 실제 궐련형 전자담배 사용자...

    2. 2

      내일부터 자전거 음주운전 적발되면 범칙금 3만원

      혈중알코올농도 0.05% 이상 단속…측정불응 땐 10만원안전모 착용 의무화도 시행28일부터 술에 취한 상태로 자전거를 운전하다 적발되면 3만원의 범칙금을 내야 한다.27일 행정안전부에 따르면 자전거 음주...

    3. 3

      박원순 시장, '미래혁신' 키워드로 스페인-스위스 등 9박11일 유럽 순방

      박원순 서울시장이 ‘미래혁신’의 키워드로 9박 11일 유럽순방에 나선다.박원순 시장은 이달 27일부터 10월7일까지 9박11일 일정으로 유럽 순방길에 오른다. 스페인 2개 도시(바르셀로나, 빌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