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성윤모, 패션산업 스마트화 현장 방문… "혁신성장 방안 모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산업통상자원부는 성윤모 장관이 1일 3D 가상 패션샘플 제작기업 ㈜클로버추얼패션을 방문한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정부가 추진하는 섬유패션산업의 스마트화를 통한 혁신성장 가능성을 확인하고 현장 어려움을 듣고자 마련됐다.

    클로버추얼패션은 섬유패션산업에 정보기술(IT)을 접목해 신시장 개척과 부가가치 창출에 성공한 창업 9년차 회사로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의 주인공 엘사의 의상을 구현하는 프로그램을 제공해 화제가 된 바 있다.

    2차원인 의상 도면으로 3D 가상 샘플을 만들 수 있는 프로그램을 루이뷔통, 나이키, 프라다 등 글로벌 기업에 공급하고 있다.

    성 장관은 섬유패션산업이 클로버추얼패션처럼 스마트화와 고부가가치화, 수요·공급기업의 상생을 통해 혁신성장 궤도에 오를 수 있도록 정부가 기업들을 지원하겠다는 의사를 전달할 방침이다.

    성 장관은 취임 이후 로봇, 자동차부품업체, 패션업체를 연이어 방문해 주력산업 활력 제고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취임 첫날 車부품 공장 찾은 성윤모 장관 "제조업 활력부터 되살리겠다"

      성윤모 신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사진)이 27일 취임 일성으로 “제조업 등 주력산업에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밝혔다. 첫 현장 방문지로는 ‘무더기 도산 공포’에 휩싸인 자동차...

    2. 2

      성윤모 "대통령도 산업정책 당부… 혁신성장에 역량 집중하겠다"

      "질적 성장으로 산업 생산성 높여야…정부가 충실히 지원""에너지 다소비 구조 바꾸겠다…남북 산업협력 힘 보태야"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27일 "우리 경제의 혁신성장과 좋은 일자리 창출을...

    3. 3

      성윤모 산업장관 "산업 전반의 역동적 생태계 조성하겠다"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27일 "더 많은 중소·중견기업이 혁신성장의 주체가 돼 새로운 성장 원천을 확보할 수 있도록 산업 전반의 역동적인 생태계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성 장관은 이날 충남 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