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기술보증기금,부산에서 '희망 리어카 사업'추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광고수익으로 지역사회 취약계층 노인 지원
    기술보증기금,부산에서 '희망 리어카 사업'추진
    기술보증기금은 광고수익으로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기술보증기금과 함께하는 희망 리어카’사업을 추진한다고 5일 밝혔다.

    ‘희망 리어카 사업’은 폐지를 수거해 생계를 유지하는 부산지역 취약계층 노인들을 위해 경량 리어카를 기부하고, 리어카 프레임 양면에 기보의 홍보물을 부착해 광고비를 지급하는 방식이다.

    기보는 우선 4일 부산시 남구에 있는 감만종합사회복지관에 경량 리어카 5대를 기부했다.기부한 리어카를 끄는 노인에게는 매월 광고비 7만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기부하는 리어카는 기존 리어카 대비 무게가 20~30kg 가벼운 경량 리어카(40kg)로, 취약계층 노인들이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폐지와 고물을 수집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번 사업은 폐지가격 하락으로 수입이 줄어 생계에 어려움을 겪는 노인들에게 경제적 도움을 주고, 기보를 홍보하게 돼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사업모델의 아이디어는 서울대학교 동아리에서 출발한 ‘끌림’이라는 사회적기업의 광고사업 방식을 기반으로 했다. 기보는 ‘끌림’, ‘감만종합사회복지관’과 협업을 통해 이번 사업을 추진했다.이번사업은 부산지역에서는 처음으로 시행되는 것으로 지역사회에서 광고주가 추가적으로 확보된다면 더 많은 취약계층 노인들에게 경제적 지원이 돌아갈 것으로 보인다.

    기보 관계자는 “기보는 지역사회에서 함께 살아가는 사회적 약자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고, 공공의 이익과 공동체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기보,기술혁신형 창업기업 지원사업 2차모집 사업설명회 개최

      기보,「기술혁신형 창업기업 지원사업」 2차모집 사업설명회 개최청년(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최대 1억원까지 지원 기술보증기금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시행하는「2018년 기술혁신형 ...

    2. 2

      [제23기 하림배 여자국수전] 白 , 강수 연발

      우변 백 한 점은 가벼운 돌이기 때문에 백은 손을 돌려 28로 걸치고 30으로 하변 모양을 갖춘다. 흑31은 어깨 짚는 급소. 여기서 백이 참고도1의 백1 이하로 두는 것은 흑의 주문이다. 백 상변 돌들이 잔뜩 3선...

    3. 3

      [제23기 하림배 여자국수전] 평범한 포석

      2010 광저우 아시안게임 2관왕(여자단체·페어)의 이슬아 4단과 2014년 입단해 2017 여자국수전 본선에 오른 이유진 초단의 대결이다. 이슬아는 전남 여수, 이유진은 전북 익산 출신이다. 이슬아는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