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암벽등반 추락' 부장검사 사고 일행 과실여부 조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암벽등반 추락' 부장검사 사고 일행 과실여부 조사
    현직 부장검사가 암벽등반 중 추락해 숨진 사건을 수사하는 경찰은 나무에 묶여있던 로프가 풀리는 과정에서 일행의 과실은 없었는지 집중 조사하고 있다.

    5일 의정부경찰서에 따르면 숨진 전모(56) 부장검사는 사고 당시 도봉산 선인봉 근처에서 A(49·클라이밍 강사)씨 등 동료 3명과 함께 로프를 타고 하산하고 있었다.

    A씨는 경찰 조사에서 "나무에 로프를 1차로 맸고, 2차 매듭 작업 확인 과정에서 갑자기 전화가 와서 받았다"며 "통화 중 갑자기 매듭이 풀리는 소리가 나면서 전 검사가 추락했다"고 진술했다.

    A씨는 사고가 워낙 순식간에 발생해 당시 로프 매듭 상태 등은 자세하게 기억하지 못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사고 현장 상황을 파악하고, 산악 전문가들에게 암벽등반용 매듭에 대한 자문을 얻어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사고 당시 상황을 종합적으로 조사해, 함께 등반한 동료에게 법적 책임을 물을 수 있는지 판단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지난 3일 오후 1시께 서울 도봉산 선인봉 부근에서 서울동부지검 소속 전모 부장검사가 암벽등반 하강 중 추락해 숨졌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김포 사거리서 버스·택시 충돌…1명 사망·6명 부상

      경기도 김포시 한 사거리에서 버스와 택시가 충돌해 1명이 숨지고 6명이 다쳤다.5일 경기 김포경찰서에 따르면 전날 오후 11시 40분께 김포시 장기동 사거리에서 A(56)씨가 몰던 택시가 유턴하던 중 김포한강로에서 ...

    2. 2

      중부고속도로서 화물차 SUV 추돌…3명 다쳐

      4일 오후 10시 40분께 충북 진천군 초평면 중부고속도로 상행선 진천터널 부근서 A(58)씨가 몰던 5T 화물차가 앞서가던 B(46)씨의 싼타페 승용차를 추돌한 뒤 갓길에 전도됐다.이 사고로 두 차량 운전사 등 3...

    3. 3

      조현오, '친정'에 구속수감 치욕…경찰 총수 첫 사례

      남대문서 수감…MB정부 시절 댓글공작 지휘 혐의 영장 발부과거에도 故노무현 전 대통령 명예훼손 혐의로 법정구속이명박 정부 시절 경찰의 댓글공작을 총지휘한 혐의를 받는 조현오 전 경찰청장이 5일 또 한 차...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