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국투자파트너스, 이스라엘 투자 '대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바이오社 '엘록스' 상장 5.5배 수익
    지난해 투자한 이스라엘 바이오기업 엘록스가 최근 상장에 성공하면서 한국투자파트너스가 투자 원금의 5.5배에 달하는 수익을 챙기게 됐다.

    7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한국투자파트너스는 작년 6월 44억원 규모의 우선주를 사들인 엘록스가 최근 나스닥 상장에 성공하면서 보유지분 가치가 250억원으로 상승했다. 엘록스는 희귀 유전병 치료제를 개발하는 회사다.

    글로벌 제약사 테바의 전 회장 필 프로스트 박사가 이끄는 옵코헬스가 투자자로 참여해 관심을 모았다. 한국투자파트너스는 보유지분을 장내 매각하는 방안 등 다양한 가능성을 열어두고 투자금 회수전략을 짜고 있다.

    2015년부터 본격적으로 해외 투자를 시작한 한국투자파트너스는 작년부터 상장 및 매각 등을 통한 자금 회수에 나서고 있다. 43억원을 투자한 호주 바이오기업 엘라스타젠을 지난해 미국 보톡스 1위 기업 엘러간이 2억6000만달러(약 2822억원)에 사들이면서 12배에 달하는 차익을 올린 게 시발점이 됐다.

    올 들어선 2015년 투자한 중국 성형수술 프랜차이즈 업체 뷰케어클리닉스의 지분을 매각해 74억원의 차익을 챙겼다.

    이지훈 기자 lizi@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强달러에 외국인 5일간 1.7조 '팔자'

      외국인 투자자가 5거래일 연속 매도에 나서 ‘셀 코리아’ 우려가 커지고 있다. 미국 금리 인상이 가속화함에 따라 달러 강세가 심화되고 있어 이 같은 흐름이 당분간 이어질 것이란 분석이 나온다.7...

    2. 2

      [마켓인사이트] 김도호 이사장 "군인공제회 8000억 부실자산 임기 내 현금화"

      ▶마켓인사이트 10월 7일 오후 3시48분“8000억원 규모의 특별관리사업을 앞으로 3년 이내에 반드시 유동화하겠습니다.”김도호 군인공제회 이사장(사진)은 7일 한국경제신문 자본시장 전문매체 마...

    3. 3

      수익률 '뚝뚝'…인도 펀드의 눈물

      인도펀드 투자자들이 국제 유가 강세와 루피화 약세의 직격탄을 맞았다. 인도 주식형펀드는 최근 한 달간 평균 11%의 손실을 냈다.7일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25개 인도 주식형펀드 최근 1개월 손익률(지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