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페이게이트, 연내 코스닥 상장…"해외 진출 가속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페이게이트, 연내 코스닥 상장…"해외 진출 가속화"
    핀테크 전문기업인 페이게이트가 해외시장 확장에 나선다. 연내 코스닥 상장을 마무리해 베트남, 캄보디아 등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페이게이트는 올해 말 기업공개(IPO)를 완료하겠다고 8일 밝혔다. 앞서 이 회사는 지난 8월30일 상장 예비심사를 신청했다. 주관사는 미래에셋대우다.

    페이게이트는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사업환경을 구축하고 있다. 일본 도쿄를 시작으로 미국, 홍콩, 영국, 룩셈부르크 등 8개 국가에 해외법인을 설립했다.

    최근에는 베트남, 몽골 등 아시아시장 공략을 진행 중이다. 지난 7월에는 베트남 하노이에 블록체인 법인을 세웠다. 몽골에서는 핀테크 관련 기업 및 당국과의 현지 미팅을 협의 중이다.

    페이게이트는 지난 2003년 핀테크 플랫폼인 세이퍼트를 출시하며 핀테크 시장에 뛰어들었다. 세이퍼트는 기존 전자지급결제시스템을 응용해 집금, 출금, 송금 등을 할 수 있는 오픈뱅킹플랫폼이다. 크라우드펀딩, P2P대출 등 다양한 온라인 금융거래도 할 수 있다. 블록체인 기반의 전자지갑시스템으로 암호화돼 보안성이 뛰어나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박소영 페이게이트 대표는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해 우수한 핀테크 기술과 시장 경쟁력을 확보했다"고 말했다.

    안혜원 한경닷컴 기자 anhw@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바이오니아, 유럽 체외진단 최고 등급 인증 획득…아시아 최초

      바이오니아는 인간면역결핍바이러스(HIV) 정량분석키트가 아시아 최초로 유럽 체외진단시약인증 최고 등급인 'List-A IVD CE'를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에이즈 환자의 HIV-1 바이러스...

    2. 2

      "KT&G, 3분기 실적 시장예상치 하회 예상…배당 접근 유효"-하이

      하이투자증권은 8일 KT&G에 대해 3분기 실적이 시장예상치를 하회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배당 측면으로 보수적으로 접근하는 것이 유효하다고 판단했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3만원을 각각 유지했다. 이경신...

    3. 3

      "카카오, 카카오페이·카카오뱅크 등 모멘텀 다수"-KTB

      KTB증권은 8일 카카오에 대해 모멘텀이 많다고 밝히며 투자의견은 '매수', 목표주가는 15만원을 유지했다.이민아 연구원은 "거래대금 상승이 지속되고 있는 카카오페이의 수익 모델 도입, 카카오뱅크 손익...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