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천안에 지역 예술인 모인다…‘2018 천안예술제’ 개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예총 천안지회(지회장 현남주)는 오는 12일부터 14일까지 천안도솔광장에서 시민과 함께 하는 ‘2018 천안예술제’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천안예총이 주최하고 천안시 후원으로 열리는 ‘천안예술제’는 지역에서 활동하는 음악·미술·무용·연극·연예·국악·사진·문인·영화 등 9개 예술단체 소속 예술인 1000여 명이 참여한다.

    12일 오후 7시 천안시립흥타령풍물단, 이동준, 박서진, 이희문&놈놈, 오빠딸, 비바보체, 김나윤, 이나영의 개막공연을 시작으로 예총소속 9개 협회가 ‘창작 그리고 향유’를 주제로 기획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깃발미술전, 천안사계절사진전, 도솔시화전, 국악한마당 등 지역 예술인들의 창작세계와 흐름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행사도 마련된다.

    부대행사로 악기체험, 민요따라 부르기, 학생미술실기대회, 동화구연대회, 동화작가와의 대화, 생활미술작품전, 목각인형만들기, 유리공예 등 30여 가지 프로그램도 준비된다.

    현남주 천안예총 천안지회장은 “올해는 창작예술의 대중화와 생활문화 활성화에 초점을 맞췄다”며 “다양한 계층을 아우르는 시민 예술축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천안=강태우 기자 ktw@hankyung.com
    천안에 지역 예술인 모인다…‘2018 천안예술제’ 개막

    ADVERTISEMENT

    1. 1

      지난 9월 부산과 울산,경남지역 주가지수,전월보다 0.65% 이상 상승

      한국거래소는 지난 9월 부산과 울산 경남지역의 주가지수는 전월보다 유가증권시장종목(코스피)은 0.87%,코스닥은 0.65% 상승했다고 8일&nb...

    2. 2

      오세현 아산시장 "경제 활성화에 역량 집중하겠다"

      충남 아산시는 인구 50만명의 자족도시에 대비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8일 밝혔다.오세현 아산시장은 이날 취임...

    3. 3

      에어부산,한글날 기념 승무원 특화 서비스 실시

      한글날 앞둔 8일(월) 김해공항에서 캐빈승무원 재능 나눔 행사 펼쳐직접 만든 순우리말 엽서 제공 및 어린이들에게 우리말 페이스페인팅 서비스 지역항공사 에어부산(사장 한태근)이 한글날 기념 행복 나눔 서비스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