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제주항공, 실적 부진·대외 환경 악화…목표가↓"-BNK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BNK투자증권은 11일 제주항공에 대해 실적이 부진하고 대내외 환경이 비우호적이라며 목표주가를 기존 6만원에서 4만9000원으로 낮춰 잡았다. 다만 최근 주가가 과도하게 떨어져 밸류에이션(실적 대비 주가 수준) 매력은 있다며 '매수' 투자의견은 유지했다.

    BNK투자증권은 재주항공의 올해 3분기 매출을 3021억원으로, 영업이익은 380억원으로 추정했다. 전년 동기 대비 배출은 13.3% 늘지만 영업이익은 5.9% 감소할 것으로 봤다.

    이 증권사의 김익상 연구원은 "성수기에도 불구하고 불리한 환경 요인으로 3분기 실적은 기대 이하의 성적을 낼 것으로 보인다"며 "일본의 연속적인 자연재해 영향과 유류비 상승, 원화가치 하락 등이 실적 부진의 요인"이라고 설명했다.

    다만 수익구조 개선 가능성은 있다고 봤다. 단일 기종(B737-800) 운용을 통해 리스료와 정비비를 절감하고 기재 회전율을 높이는 방안으로 수익률을 끌어올릴 수 있다는 게 김 연구원의 판단이다.

    그는 "주가 하락이 과하게 진행돼 밸류에이션 매력도가 매우 높아진 만큼 긴 호흡으로 접근해야 한다"며 "향후 견조한 항공 수요, 기단 확대, 탑승률 상승 등을 감안할 경우 점진적인 매수 투자전략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조언했다.

    안혜원 한경닷컴 기자 anhw@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여행할 때 강아지 맡기세요"…제주항공, 애견호텔과 제휴

      제주항공은 반려견을 두고 여행을 가는 고객을 위해 10월부터 애견호텔 할인 등의 제휴서비스를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제주항공은 이를 위해 인천국제공항 인근의 ‘놀개나개’와 서울 도심공항터미널 인...

    2. 2

      제주항공 에어카페서 화장품·건강식품 팔아요

      제주항공이 기내에서 스낵과 음료를 판매하는 에어카페의 상품 범위를 화장품과 건강식품 등으로 확대한다.제주항공은 다음달부터 에어카페에서 보습 세안제 ‘에이지투웨니스 클렌징 프레쉬밤’과 &lsquo...

    3. 3

      제주항공, 일본 자연재해로 운항횟수 성장 제한적…목표가↓-키움

      키움증권은 12일 제주항공에 대해 일본 노선 자연재해의 영향으로 운항횟수 성장이 제한적일 것이라고 전망, 목표주가를 기존 6만원에서 5만3000원으로 내려잡았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이 증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