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윤석헌 금감원장 "가상화폐, 규제 필요하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윤석헌 금융감독원장은 12일 "가상화폐에 대해 관련 규제를 만드는 방향으로 노력해야 한다"는 견해를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이날 국회 정무위원회 국정감사에서 김정훈 자유한국당 의원이 "(가상화폐 규제가 없다보니) 투기, 자금세탁, 유사수신행위 등이 발생하고 있다"는 지적에 윤 원장은 "개인적으로는 규제를 만드는 방향으로 노력할 필요가 있다고 본다"고 말했다.

    가상화폐를 '금융자산으로 볼 수 있냐'는 김 의원의 질문에 윤 원장은 "암호자산으로 분류된다"고 답했다.

    그는 "(가상화폐를) 금융자산이라고 하기는 어렵다"며 "암호자산의 성격이 불확실한 측면이 있고, 국제적으로도 통일된 기준을 마련하지 못해 정부가 신중하게 보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일본은 가상화폐를 제도권에서 관리하고 있다는 김 의원의 지적에 대해 "개인적으로 빨리 추진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정부의 가상화폐공개(ICO) 금지와 관련해서 윤 장관은 "금융 권역이 아니어서 금융 측면에서는 단속하지 않고 있다"며 "위법행위가 있다면 적발 시 검찰로 넘기든지 한다"고 설명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윤석헌 금감원장 "불공정거래 감시 통합기구, 금융위 등과 협의해보겠다"

      윤석헌 금융감독원장은 12일 자본시장의 불공정거래 행위를 감시할 민관 통합기구 필요성이 제기된 데 대해 금융위원회, 한국거래소와 협의해보겠다고 밝혔다.윤 원장은 이날 국회 정무위원회의 금감원 국정감사에서 이태규 바른...

    2. 2

      금감원, 금융사 CEO 후보 선정방안·승계 가이드라인 마련한다

      금융사 최고경영자(CEO) 선정과 관련해 핵심 후보군의 선정 및 관리 방안과 승계 가이드라인이 마련된다.금융감독원은 12일 국회 정무위원회에 제출한 국정감사 업무보고 자료를 통해 "금융사 CEO 선임 절차와 경영승계...

    3. 3

      가상화폐거래소 빗썸, 싱가포르 BK 컨소시엄이 인수

      싱가포르 BK 글로벌컨소시엄이 국내 가상화폐(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을 인수했다.12일 업계에 따르면 BK 컨소시엄은 빗썸을 운영하는 비티씨코리아닷컴의 최대주주 비티씨홀딩컴퍼니 지분 50%+1주를 약 4000억원에 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