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가을 산으로 떠나자"…전북 유명산 단풍 절정 시기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10월 말부터 11월 초까지 절정…내장산·적상산 '장관'
    "가을 산으로 떠나자"…전북 유명산 단풍 절정 시기는?
    (전주-연합뉴스) 임채두 기자 = 전북 유명산의 단풍 절정 시기는 10월 말부터 11월 초 사이인 것으로 나타났다.
    단풍 절정은 산 전체로 보아 정상에서부터 약 80% 물들었을 때를 말한다.
    17일 기상청과 전북지역 국립공원 사무소에 따르면 단풍 절정 시기가 가장 이른 곳은 덕유산이다.
    덕유산 첫 단풍은 지난 10일에 관측됐으며 절정 예상 시기는 오는 20일이다.
    설천봉∼향적봉∼중봉으로 이어지는 주요 능선과 트래킹 코스로 유명한 무주구천동∼백련사 구간 계곡 등이 가을 색으로 옷을 갈아입는다.
    오색 단풍으로 유명한 적상산은 오는 27일 단풍이 절정에 이른다.
    적상산은 단풍이 붉게 물들면 마치 여인들의 치마와 같다고 하여 적상(赤裳)이라 이름 지어졌다.
    천일·송대폭포, 장도·장군바위, 안렴대 등 자연명소가 주요 관광지다.
    대둔산 단풍은 평년보다 일주일가량 빠른 24일, 지리산 단풍은 25일께 절정에 이르러 고운 자태를 뽐낼 전망이다.
    강천산과 내장산은 비교적 시기가 늦은 11월 초에 가을빛으로 옷을 갈아입는다.
    낮은 경사와 잘 정돈된 산책길 덕분에 가족 나들이객 사이에서 인기가 높은 강천산은 11월 3일부터 만추(晩秋)로 물든다.
    조선 8경 중 하나로 손꼽히는 내장산은 일조량이 많은 지리적 특성 탓에 국내에서 가장 늦게 단풍이 드는 곳 중 하나이며, 11월 6일이 단풍 절정 예상 일이다.
    doo@yna.co.kr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무등산 첫 단풍 오는 20일 관측…내달 3일 절정

      국립공원 무등산에 오는 20일께 올가을 첫 단풍이 관측될 것으로 보인다.16일 광주지방기상청에 따르면 올해 무등산 첫 단풍 시기는 평년(10월 20일)과 비슷할 전망이다.무등산 첫 단풍 관측 시점은 해발 1187m인...

    2. 2

      가을옷 갈아입기 시작한 무등산…주말께 첫 단풍 관측 예상

      국립공원 무등산에 오는 20일께 올가을 첫 단풍이 관측될 것으로 보인다.16일 광주지방기상청에 따르면 올해 무등산 첫 단풍 시기는 평년(10월 20일)과 비슷할 전망이다.무등산 첫 단풍 관측 시점은 해발 1천187m...

    3. 3

      단풍 명소 1위는 '전주한옥마을'

      가을철 단풍 명소를 즐기기 위해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곳은 어디일까.현대엠엔소프트가 내비게이션 앱 ‘맵피(mappy)’ 검색어를 분석한 결과 지난해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간 가장 많이 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