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주말 날씨] 전국 맑고 청명한 하늘…"단풍 구경 좋아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주말 날씨] 전국 맑고 청명한 하늘…"단풍 구경 좋아요"
    다가오는 주말은 전국이 대체로 맑고 청명해 나들이하기 좋겠으나 일교차가 크게 벌어지겠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는 "주말 내내 우리나라는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며 "찬 대륙고기압이 확장하면서 토요일까지 평년보다 2~3℃ 가량 기온이 낮겠으나, 일요일 서풍이 유입되면서 기온이 차차 오르며 평년 수준을 회복하겠다"고 19일 밝혔다.

    맑은 날씨가 이어지면서 아침에는 복사냉각에 의해 기온이 떨어지고, 낮 동안에는 일사에 의해 기온이 오르겠다. 이에 따라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0℃ 이상 크게 벌어지겠다.

    아울러 당분간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 중부내륙과 남부산지에는 서리가 내리는 곳이 있겠고, 강원산지에는 얼음이 어는 곳도 있겠다.

    지역별로 살펴보면 중부지방은 토요일 대체로 맑겠다. 아침 기온은 서울 8℃, 춘천 4℃로 쌀쌀하겠지만 한낮에는 20℃ 안팎까지 오르겠다. 일요일도 대체로 맑은 하늘이 이어지겠고, 낮 기온은 서울 19℃, 대전 20℃가 되겠다.

    남부지방도 토요일 쾌청한 날씨를 보이겠고 한낮에 광주와 대구가 21℃가 되겠다. 일요일도 대체로 맑은 가운데 낮 동안 기온은 20℃를 웃돌겠다.

    동해안지방은 주말 내내 맑은 가운데 토요일 한낮 속초 19℃, 강릉 20℃의 분포를 보이겠다. 일요일도 가끔 구름만 지나는 가운데 낮 동안 속초와 강릉 20℃가 예상된다.

    케이웨더 박유라 캐스터는 "이번 주말은 하늘이 맑고 낮 동안 선선해 나들이하기 좋겠다"며 " 다만 일교차가 큰 만큼 옷차림에 유의해야겠다"고 당부했다.

    주말 날씨 (사진=연합뉴스)

    김현경기자 khk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LG그램(gram), 초경량 노트북에 멀티 AI·대용량 배터리 장착

      ‘LG그램(gram)’이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LG전자는 지난 6일 미국에서 개막한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 2

      KFC, 차원 다른 치킨·버거 레시피…메뉴 업그레이드

      글로벌 치킨·버거 브랜드 ‘KFC’가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 패스트푸드 부문에서 3년 연속 대상의 영예를 차지했다.KFC는 40년 ...

    3. 3

      써모스, 120년 전통 보온병 라인업…키친웨어로 확장

      글로벌 보온병 브랜드 ‘써모스’가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써모스는 1904년 유리제 보온병을 상품화한 이후 120년 넘게 최적 온도를 구현하는 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