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TV는 대표 프로그램 [라이온킹 투자자 만들기 프로젝트-대박천국](월~목 밤 9~12시 기획·책임 조주현, 연출 김태일·남혜우·최세규)에 대박열전 2부 ‘종목정상회담’을 선보였다.

종목정상회담은 매주 월~목요일 밤 10시에 생방송한다. 재치있는 MC 최기훈과 여섯 명의 ‘국가대표 우량주 발굴단’이 출연해 시청자들의 투자 고민을 해결해줄 우량주를 발굴한다.

뜨거운 경제 이슈에 대한 의견을 보여주는 ‘의제토크’에서는 어지러운 국내 증시 움직임과 대응 전략을 두고 6명의 전문가들이 열띤 토론을 펼친다. 지난주에는 월요일팀 한동훈 파트너가 “증시가 짧은 시간에 강세장으로 전환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런 장세에서는 과도한 조정을 받은 저평가 종목을 선별해 반등 시 비중을 늘리는 전략으로 투자할 필요가 있다”는 의견을 냈다. 화요일팀 명성욱 파트너는 “예측하기 힘든 장세에서 일희일비하지 않는 투자습관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지난주 마감한 ‘팀명을 정해주세요’ 이벤트에서는 ‘탄탄한 수익을 바란다’는 의미의 ‘방탄수익단’이 월요일팀의 팀명으로 결정됐다. ‘항상 같은 자리에서 투자자들을 위한 등대가 되어달라’는 의미의 ‘등대’는 수요일팀의 팀명이 됐다.

TV 방송 후 출연진이 펼치는 무료 온라인 공개 특강까지 소개해 다양하고 속깊은 정보를 제공하고 재미까지 사로잡는 종목정상회담은 한국경제TV와 와우넷 사이트, 모바일 앱(응용프로그램) 와우밴드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와우넷 파트너들의 수익률대회 ‘실전투자 와우스탁킹’ 4분기 대회는 지난 19일 종가 기준으로 안인기가 1위(계좌 수익률 16.9%)를 지키고 있다. 류태형은 14.4%로 2위, 권태민은 6.0%로 3위를 유지하고 있다. 한 주간으로는 류태형이 7.0%로 1위, 김남귀가 6.4%로 2위, 24클럽(이경락·김지욱)이 6.3%로 3위에 올랐다.

지난주 와우스탁킹에서 주로 매매가 이뤄진 종목은 에이치엘비, 신라젠, 오스코텍, 삼성전기, 포스코엠텍 순이다.

[라이온킹 투자자 만들기 프로젝트-대박천국]은 매주 월요일부터 목요일 밤 9시 한국경제TV를 통해 생방송으로 만나볼 수 있다. 와우넷 파트너들의 생생한 종목정보 및 수익률은 대박천국 홈페이지와 와우넷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