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PIXTA, 화상인식 기계 학습용 이미지·영상 지원 서비스 선보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PIXTA, 화상인식 기계 학습용 이미지·영상 지원 서비스 선보여
    픽스타(PIXTA)가 기업들의 AI 활용도를 높이는 맞춤형 서비스에 나섭니다.

    22일 픽스타(대표 김려일)는 기업 화상인식 기계 학습을 지원하는 서비스를 본격 선보인다고 밝혔습니다.

    최근 기업들의 인공지능(AI) 활용도는 다양한 분야에서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기계 학습의 성능 향상이 시급한 상황입니다.

    화상 인식의 기계 학습 성능을 향상시키려면 방대한 화상 데이터가 필요하지만 기업이 자체적으로 대량의 화상 데이터를 확보하려면 그 비용이 만만치 않습니다.

    지금까지는 막대한 비용을 부담할 수 있는 대기업이 주로 기계 학습을 활용해 왔지만 최근 IT 기술의 발달로 중소기업에서도 데이터만 확보할 수 있다면 기계 학습을 통한 AI 활용도를 높일 수 있게 된다고 픽스타는 설명했습니다.

    픽스타 관계자는 "최근 이미지 데이터 제공에 대한 많은 기업들의 문의가 이어지면서 제반 애로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기 위해 기업에 기계 학습용 이미지·영상 데이터 제공 서비스에 나서게 됐다"고 강조했습니다.

    픽스타의 데이터 제공 서비스는 표정 인식과 분석을 통한 디지털 간판 광고 최적화, 자동차의 자동 브레이크 정확도 향상, 스마트폰의 보안 잠금 시스템 강화, 사진의 자동완성 기능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될 수 있다는 점에서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김려일 픽스타 대표는 “기업의 니즈에 맞는 다양한 이미지와 영상을 제공해 기업의 AI 활용도를 높이는데 기여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김정필기자 jp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LG그램(gram), 초경량 노트북에 멀티 AI·대용량 배터리 장착

      ‘LG그램(gram)’이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LG전자는 지난 6일 미국에서 개막한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 2

      KFC, 차원 다른 치킨·버거 레시피…메뉴 업그레이드

      글로벌 치킨·버거 브랜드 ‘KFC’가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 패스트푸드 부문에서 3년 연속 대상의 영예를 차지했다.KFC는 40년 ...

    3. 3

      써모스, 120년 전통 보온병 라인업…키친웨어로 확장

      글로벌 보온병 브랜드 ‘써모스’가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써모스는 1904년 유리제 보온병을 상품화한 이후 120년 넘게 최적 온도를 구현하는 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