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초등학교로 간 인디 재즈밴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초등학교로 간 인디 재즈밴드
    동요 ‘곰세마리’에 재즈 선율이 입혀져 가을 동심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씨큐브플래닛이 운영하는 인디밴드 공연 플랫폼 ‘마당’이 오는 26일 경기 오산 광성초등학교에서 ‘재즈의 향기(the scent of Jazz)’ 콘서트를 연다고 24일 밝혔다. 마당 측은 “어린이들 눈높이에 맞는 동요 등 음악을 재즈로 편곡해 아이들이 재즈에 친밀감을 느끼고, 맛을 들일 수 있도록 공연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마당은 올해 초부터 전국 각지에서 재즈 공연을 열어 왔다. 당초 성인들만 공연을 관람할 것으로 예상했지만 의외로 학생들이 적잖은 관심을 보였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초등학교로 간 인디 재즈밴드
    콘서트는 보사노바, 스윙 등 다양한 장르의 재즈 곡으로 막을 올린 뒤 가을 재즈 대표곡인 ‘어텀 리브스’를 연주한다. 이어 곰세마리, 올챙이송 등 동요와 초등학생들이 선호하는 가요 ‘사랑을 했다’를 재즈로 편곡해 선보일 예정이다.

    김규완 씨큐브플래닛 대표는 “앞으로도 지방자치단체와 협업해 전국 어린이들이 음악을 즐기고, 문화예술 분야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공연을 기획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수빈 기자 lsb@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김동률 콘서트 '답장' 티켓 오픈 3분만에 매진 '티켓 파워'

      뮤지션 김동률이 3년 2개월만에 팬들과 무대서 만난다.김동률은 17일 오후 8시에 멜론티켓을 통해 예매티켓이 오픈했으며 이는 3분만에 매진되며 변함없는 '티켓 파워'를 보여줬다.최근 김동률은 ...

    2. 2

      씨큐브플래닛, 전라북도문화콘텐츠산업진흥원과 MOU

      공연 플랫폼 업체 ‘마당’을 운영하는 씨큐브플래닛이 전라북도문화콘텐츠산업진흥원의 전라북도레드콘음악창작소(레드콘)와 12일 음악네트워킹 활성화를 통한 전라북도 음악 생태계 조성 및 발전을 위한 업...

    3. 3

      [집코노미 콘서트] "팔로워 5만명 돌파…부동산 향한 전국민적 관심 증명"

      "한경이 시작한 '집코노미' 모바일 사이트 팔로워가 5만명을 넘어섰다. 부동산에 대한 관심이 그만큼 뜨겁다는 의미다."14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 건설회관에서 개최된 '제1회 한경 집코노미 콘서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