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볼턴 백악관 보좌관 "러시아 추가 제재 여부 미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볼턴 백악관 보좌관 "러시아 추가 제재 여부 미정"
    존 볼턴 미국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은 미국이 러시아에 추가 제재를 부과할지 여부가 정해지지 않았다고 밝혔다.

    러시아 방문을 마치고 24일(바쿠 현지시간) 아제르바이잔 바쿠에 도착한 볼턴 보좌관은 세르게이 스크리팔 독살 미수사건과 관련한 대(對)러시아 추가 제재 가능성을 묻는 말에 "화학무기공격에 관한 법규에 따라 우리가 무엇을 해야 하는지 여전히 검토하고 있다"고 답했다고 AP통신 등이 전했다.

    이날 러시아 인테르팍스통신은 볼턴 보좌관이 인터뷰에서 러시아 추가 제재는 검토하지 않고 있다고 말한 것으로 보도했으나, 볼턴 보좌관은 바쿠에서 취재진과 만나 인테르팍스 보도 내용을 정정했다.

    앞서 미국은 전 러시아 스파이 스크리팔과 딸 율리야를 신경독 '노비촉'으로 영국에서 독살하려 한 혐의로 러시아에 제재를 부과했다.

    볼턴 보좌관은 이어 "현 시점에서 어떤 결정도 내려지지 않았다"면서, 추가 제재 여부 결정 시점과 관련, "언제 결정을 내릴지, 시점이 (미국 중간) 선거 전일지 후일지 시점을 예측하지 않겠다"며 구체적인 답변을 회피했다.
    볼턴 백악관 보좌관 "러시아 추가 제재 여부 미정"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볼턴 "트럼프-푸틴, 내년 양국 상호 방문 정상회담 가능성"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내년에 양국 상호 방문 정상회담을 개최할 가능성이 있다고 러시아를 방문한 존 볼턴 미국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이 밝혔다.볼턴 보좌관은 24일(현지시간) 게재...

    2. 2

      방러 볼턴 "INF 조약 탈퇴 美 결정은 분명하고 확고한 것"

      미국과 러시아 간 '중거리 핵전력 조약'(INF) 탈퇴에 관한 미국의 결정은 확고한 것이라고 존 볼턴 미국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이 밝혔다.볼턴 보좌관은 24일(현지시간) 게재된 러시아 인테르팍스 통신과...

    3. 3

      모스크바 간 볼턴 "러 선거개입 영향 없었지만 용납 못해"

      러시아를 방문 중인 존 볼턴 미국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은 러시아의 미국 선거 개입이 무위에 그쳤다고 평가하면서도 개입 자체는 용인할 수 없는 것이라고 강조했다고 로이터 통신이 22일 보도했다.볼턴 보좌관은 모스크바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