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카카오에도 노조 탄생…"민주적 의사결정 복원할 것"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카카오에도 노동조합이 탄생했다.

    25일 IT 업계에 따르면 민주노총 화학섬유식품산업노조 카카오 지회는 최근 노조 '크루 유니언'(Krew union) 설립을 선언하고 가입 신청을 받고 있다.

    이들은 설립선언문에서 "공개와 공유를 통한 소통을 최선의 가치로 삼고 있던 카카오에서 소통을 이야기하는 것이 어색해지고 있다"며 "최근 카카오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포괄임금제 폐지나 분사에 따른 동의 과정에 대해서도 노조가 아니라면 크루의 목소리를 내기 어렵다"고 밝혔다.

    이어 "의사결정의 민주성을 복원하고 카카오의 중요한 결정에 크루의 의견을 담을 수 있도록 제도화해야 한다"며 "일방적인 지시가 아닌 인권과 자존을 지키며 일할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회사 측은 "노조 설립과 활동에 대해 존중하며 더 좋은 근무 환경이 만들어질 수 있도록 대화와 원만한 합의를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 4월 네이버에 이어 넥슨, 스마일게이트 등 최근 IT 업계에서는 잇달아 노조 설립이 이어지고 있다.
    카카오에도 노조 탄생…"민주적 의사결정 복원할 것"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원더케이(1theK) ‘댄스워', 누적조회수 900만 돌파

      카카오의 K-POP 채널 원더케이(1theK) 오리지널 웹예능 '댄스워(DANCE WAR)' 2라운드에서 닉네임 ‘Purple23’이 두 라운드 연속 1위를 차지하고 SF9의 태양...

    2. 2

      카카오 원더케이 '댄스워'. 누적 조회수 900만 돌파

      카카오 케이팝 채널 '원더케이(1theK)'는 웹 예능 '댄스워(DANCE WAR)' 2라운드가 누적조회수 900만을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댄스워 2라운드는 심사위원(안무전문)의 점수...

    3. 3

      네이버·카카오, 3분기 영업익 하락 전망…"투자 따른 비용증가 탓"

      네이버와 카카오가 올해 3분기 실적 발표를 앞두고 증권 업계가 실적 전망치를 발표하고 있다. 네이버와 카카오 모두 올해 3분기 매출액이 증가함에도 불구하고 영억이익은 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양사가 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