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SK건설, 홍콩 야우마따이 도로 전구간 공사 수주…1.2조원 규모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SK건설, 홍콩 야우마따이 도로 전구간 공사 수주…1.2조원 규모
    SK건설이 10억8천만달러 규모의 홍콩 야우마따이 도로 전 구간 공사를 수주하는 데 성공했다.

    SK건설은 최근 홍콩 정부 산하 도로관리청이 발주한 구룡 중앙간선도로 내 야우마따이 서부구간 건설공사에 대한 낙찰통지서(LOA)를 접수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로써 지난 1월 수주한 야우마따이 동부구간을 포함해 총 공사비 10억8천만달러(약 1조2천억원) 규모의 야우마따이 도로 전 구간 공사를 수행하게 됐다.

    SK건설은 동부구간과 마찬가지로 홍콩 현지업체인 빌드킹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서부구간 공사를 수주했다.

    이번 사업은 홍콩 구룡반도 남쪽 해안지역을 횡단하는 중앙간선도로 중 야우마따이 지역의 서부구간에 기존 도로와 연결되는 인터체인지 교량과 왕복 6차로 지하차도 터널을 신설하는 공사다.

    서부구간 공사금액은 4억4천만 달러(약 5천억원)로 SK건설 지분의 49%다.

    SK건설은 설계·조달·시공(EPC)을 일괄 수행한다.

    공사 기간은 착공 후 84개월이다.

    이충우 부사장(인프라사업 부문장)은 "차별적 기술 경쟁력과 공사 수행경험을 통해 해외 인프라 시장에서 추가 수주를 따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SK건설, 인천 '루원시티 SK리더스뷰' 분양

      SK건설이 인천 서구 가정동에 ‘루원시티 SK리더스뷰’를 선보인다. 지하 4층~지상 45층, 11개 동에 2387가구로 이뤄졌다.전용면적별로는 △75㎡ 174가구 △84㎡A 882가구 △84㎡B...

    2. 2

      "'라오스댐 붕괴' SK건설, 사업 참여 자격도 없었다"

      수십명의 사망자와 수천명의 이재민을 낸 라오스 댐 붕괴사고의 시공사 SK건설이 정부의 해당 사업 추진 단계부터 특혜를 받았다는 주장이 16일 제기됐다.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소속 정의당 심상정 의원은 이날 수출입은행 국...

    3. 3

      라오스댐 사고 침수 피해… SK건설, 도로 8㎞ 복구

      지난달 23일 라오스댐 사고로 침수 피해를 입은 라오스 아타프주(州) 도로 일부가 복구됐다. SK건설은 3일 “라오스 현지로 전문인력이 포함된 구호지원단을 파견해 도로 8㎞를 복구했다”며 &ld...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