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스버그, 세계 4대 맥주 회사인 칼스버그 그룹에서 생산하는 덴마크 왕실 공식 지정 맥주
칼스버그 캔(330ml & 500ml)과 칼스버그 전용잔으로 구성된 패키지 2종 선보여
골든블루,칼스버그 전용잔 패키지 출시
국내 주류 전문 기업 골든블루(대표 김동욱)는 최근 맥주 애호가들 사이에서 맥주 브랜드 전용잔의 인기가 높아 ‘칼스버그’ 전용잔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골든블루는 위스키 ‘골든블루’와 수입 맥주 ‘칼스버그’를 판매하고 있다.

칼스버그는 세계 최초로 순수효모배양법을 개발해 라거 맥주의 대중화를 이끈 세계 4대 맥주회사에서 생산하는 맥주이다. 라거 맥주의 아버지인 칼스버그는 100% 몰트 맥주의 우수한 품질로 아로마 홉의 깊은 향과 달콤하며 균형 잡힌 맛, 미세하고 부드러운 거품으로 전세계 맥주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아 150개 넘는 국가에서 판매되고 있다.

지난 5월부터 칼스버그를 수입, 유통하기 시작한 골든블루는 국내 소비자들이 칼스버그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칼스버그를 이용한 마케팅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

최근 집에서 술을 즐기는 ‘홈술’ 트렌드와 간단히 술을 마실 때도 제대로 갖춰진 상태에서 분위기를 내는 ‘소확행’ 및 휘게(Hygge, 편안함,따뜻함,안락함) 라이프 스타일이 확대되고 있다. 맥주 전용잔을 찾는 소비자들이 증가해 골든블루는 칼스버그와 전용잔이 담긴 패키지를 선보였다.

칼스버그 전용잔 패키지는 330㎖와 500㎖ 2종이다. 330㎖ 패키지는 칼스버그 330㎖ 6캔과 전용잔 1개로 구성됐다. 500㎖ 패키지는 칼스버그 500㎖ 4캔과 전용잔 1개 들어 있다. 케이스는 칼스버그의 상징이자 휘게 느낌을 전달할 수 있도록 진한 녹색으로 표현했다. 칼스버그 전용잔은 스포츠 경기 우승컵을 나타내는 트로피 모양의 유리컵에 칼스버그 영문(Carlsberg) 글자가 새겨져 있다.

이번 칼스버그 전용잔 패키지는 덴마크 왕실 공식 지정 맥주인 칼스버그를 전용잔으로 즐길 수 있어 소비자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동욱 골든블루 대표는 “이번 칼스버그 전용잔 패키지는 홈술, 혼술족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되며, 주변 지인들에게 선물용으로도 제격”이라고 말했다.그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이게 된 칼스버그 전용잔 패키지를 통해 칼스버그의 판매량을 늘려 골든블루와 같이 국내 주류 시장에서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칼스버그 전용잔 패키지는 330㎖는 전국 홈플러스에서 10월 31일부터, 500㎖ 패키지는 전국 롯데마트에서 11월 1일부터 수량이 소진될 때까지 구매할 수 있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