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광주은행, 신용보증기금과 금융지원 업무 협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일자리 창출 등 위해 5억원 특별출연
    광주은행, 신용보증기금과 금융지원 업무 협약
    광주은행은 지난 30일 신용보증기금과 일자리 창출 및 신성장 기업 지원을 위한 금융지원 업무협약(사진)을 맺었다고 31일 밝혔다.

    광주은행은 협약에 따라 신용보증기금에 3억원의 특별출연과 2억원의 보증료 지원금을 출연했다.

    신용보증기금은 지원대상 기업에 3년간 보증비율을 100%로 적용하고, 보증요율은 0.2%포인트를 우대하기로 했다.

    또 광주은행은 최대 0.5%포인트 금리우대 및 보증료를 2년간 0.4%포인트 지원한다.

    지원대상 기업은 일자리창출기업, 신성장분야기업, 창업 7년이내 유망창업기업 등이다.

    장수연 부행장은 "일자리 창출 및 신성장 기업을 위한 금융지원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었으면 좋겠다"며 "광주·전남의 대표은행으로서 지역민과 상생 발전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 하겠다"고 강조했다.

    광주=임동률 기자 exia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광주銀 리더스클럽’ 2000만원 사회복지 성금

      광주은행은 지난 24일 지역 우수 중소기업 경영인 모임인 광은리더스클럽 회원들이 모은 2000만원을 광주·전남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 왼쪽부터 김홍균 광은리더스클럽 중앙회장, 한상원 광주사회복지공...

    2. 2

      광주은행,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공식 후원은행 협약

      광주은행이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공식후원 1호 기업이 됐다.광주은행은 22일 광주광역시청에서 이용섭 시장과 조영택 조직위 사무총장, 송종욱 광주은행장이 참석한 가운데 2019광주FINA세계수영선수권대...

    3. 3

      AI가 골라준 포트폴리오, PB가 한 번 더 '찜'해준다

      광주은행이 인공지능(AI)을 적용한 신개념 로보어드바이저 시스템인 자산관리시스템(WMS)을 지난 15일 출시했다.쿼터백테크놀로지의 AI엔진을 사용하는 WMS는 국내 로보어드바이저 최초로 하이브리드 방식을 도입했다.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