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일간 이용자수 가장 많은 디앱(DApp)은…“국산 디앱 코스미”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전체 가입자 중 60% 이상 지속적 활동
“보상 위주 아닌 서비스 중심 플랫폼 지향”
“보상 위주 아닌 서비스 중심 플랫폼 지향”

블록체인 기반 뷰티 정보 공유 SNS 플래폼 ‘코스미’를 서비스하는 코스모체인은 30일 출시된 이더리움 기반 디앱 중 코스미가 가장 높은 일간 이용자 수(DAU)를 기록했다고 있다고 밝혔다.
다만 "현재는 코스미 앱 내 활동의 보상으로 지급되는 코스모파워(CP)의 지급 내역 만이 블록체인 상에 기록되기 때문에 해당 사이트에 집계되지 않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는 것이 업체측의 설명이다. 이어 “파일럿 서비스 종료 후 정식 서비스 때는 앱 내 모든 활동이 블록체인 상에 기록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코스미 앱 내 활동성내역(Blockchain Activity)도 주목할 만하다는 것이 코스모체인 팀의 주장이다. 어플리케이션의 활동성내역 곧 프로젝트의 실제 활용성을 보여주기 때문이다. 코스모체인팀에 따르면 28일기준 코스미의 활동성내역은 32,501건을 기록했다. 이는 같은 날 주요 알트코인인 라이트코인(23,876건)이나 비트코인캐시(17,799건)의 활동성내역을 상회하는 수치라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한편 지난 8월 베타서비스를 런칭한 코스미는 사용자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내년 1분기에 정식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다.
김산하 한경닷컴 기자 sanha@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