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빗, 암호화폐 기반 글로벌 기업 넥소(NEXO)와 업무 협약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빗(Coinbit)이 글로벌 기업 넥소(NEXO)와 업무 협약을 맺었다.

31일 코인빗 측은 "넥소(NEXO)와 전략적 파트너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는 암호화폐 거래소이자 대출 서비를 제공하고 있는 넥소(NEXO)와의 협력을 통하여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 하겠다는 취지로 진행 된 것이다.

넥소(NEXO) 플랫폼은 가상화폐 대출에 가장 진화된 플렛폼으로 40개 이상의 통화와 200개 이상의 구역 서비스를 제공하며, 유럽 전역을 서비스하는 선두 핀테크 그룹인 크레디시모의 다양한 대출 경험을 기반으로 운영되고 있다

넥소(NEXO) 플랫폼에서 현재 대출 담보 옵션으로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바이낸스 코인(BNB), 리플(XRP), 넥소코인(Nexo Coin) 등의 암호화폐가 사용되고 있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코인빗의 덱스(DEX)코인을 넥소(NEXO) 플랫폼의 담보 옵션으로 등록하기위한 절차의 첫 단추를 꿰었다.

넥소(NEXO) 관계자는 "한국에서 가장 인기있는 암호화폐 거래소 중 하나인 코인빗에서 거래가 시작 될 것"이며 “한국 시장 확장에 대한 또다른 이정표를 발표하게 돼 기쁘다"라고 밝혔다.

코인빗 관계자는 "덱스(DEX)와 넥소(NEXO)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암호화폐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킬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코인빗은 7월 론칭 이후 3개월 만에 글로벌 TOP 5안에 들 정도로 많은 암호화폐 투자자들로부터 지지를 받고 있는 거래소다. 최근에는 채굴형 거래소의 문제점을 인지하고 해결하기 위한 덱스(DEX)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등 돋보이는 행보를 보여주고 있다.


노규민 한경닷컴 기자 pressgm@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