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자이 3차, 총 1333가구…서울 도심 30분이면 도착
GS건설은 다음달 경기 고양시 식사2도시개발구역 A2블록 일대에 짓는 ‘일산자이3차’를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2층~지상 32층, 10개 동, 1333가구 규모다.

인근에 경의중앙선 백마역, 풍산역, 지하철 3호선 마두역 등이 있어 서울 도심까지 30분대 이동이 가능하다. 서울외곽순환도로 고양IC와 고양대로 등의 광역 도로망도 가까워 차량 이용도 편리하다. 초등학교 2곳, 중학교 1곳, 고등학교 2곳 등 일산 명문학군이 지구 안에 있어 교통환경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국제고인 고양국제고교, 자율형 공립고인 저현고등학교가 가깝다. 동국대병원이 도보권에 있고 국립암센터,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이마트, 홈플러스, 킨텍스, 스타필드 고양, 이케아 등이 가깝다. 일산 호수공원, 정발산 중앙공원 등도 근처에 있어 여가생활을 즐기기 좋다.

주변에 교통 호재가 계획돼 있어 미래가치가 높다는 평가를 받는다. 서울~문산 간 고속도로(총 35.2㎞) 사리현IC가 2020년 개통될 예정이다. 이 도로를 이용하면 서울 마포구 상암동 DMC(디지털미디어시티), 강서구 마곡지구까지 10분대 이동이 가능해진다. 신분당선 킨텍스 연장 계획도 논의되고 있다.

분양 홍보관은 고양시 일산동구 위시티로 24 태종빌딩 101호에 있다. 모델하우스는 일산 동국대병원 사거리(일산동구 식사동 844)에서 오는 12월 중 문을 열 예정이다.

이소은 기자 luckysso@hankyung.com